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2월2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8년05월22일 00시06분 ]

포항시, 전국 최초 독립공간공립어린이미술관건립 추진

 

 

포항시가 전국 최초로 미래 세대 어린이들의 문화기반시설인 독립공간공립어린이미술관건립 사업에 뛰어들었다.

 

이번 사업은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패러다임 변화 등으로 어린이를 위한 문화 인프라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가운데 어린이 대상 문화예술 인프라가 턱없이 부족하고 어린이들의 정서적 불안감 해소를 위한 힐링 공간의 필요성 증대에 따라 추진하게 됐다

 

포항시는 사업 타당성 및 기본계획 용역결과를 근거로 올해 9월 문화체육관광부에공립미술관 건립 지원사업대상지 공모신청을 하고 2019년 기본실시설계를 거쳐 2020년에 공사에 들어가 2021년 개관한다는 구상이다.

 

시는 접근성과 관리운영의 편의성, 지역 내 문화시설의 위치 형평성을 종합 감안해 최적입지를 선정하고 국내외 어린이미술관 사례를 조사해 전시교육체험축제 등 다양한 문화예술콘텐츠의 복합 어린이문화시설로 건립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어린이미술관은 먹고사는 굴뚝산업에서 정신적 풍요를 위한 문화산업으로의 변화의 출발점이자 기초단체 유일한 어린이미술관 보유로 타 도시보다 앞선 문화예술정책을 추진하고 있는 포항의 문화인프라를 더욱 공고히 하는 초석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포항어린이미술관을 아트와 스토리를 통해 꿈을 키우는 미술관, 예술을 표현하는 활동을 통해 문화를 이해하는 능력을 키우는 미술관으로 운영해 미래 포항을 이끌어갈 어린이들에게 좋은 양분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포항시는공립어린이미술관건립 추진을 위해 지난 1월 포항어린이미술관 건립 타당성 조사용역을 실시하고 지난 5월에 구체적 실행방향과 이행방안 마련을 위한 중간용역 보고회를 열었다.

 

한편, 시는 한국산업경제정책연구원의 용역결과를 토대로 어린이미술관 전문성을 표방한 어린이 미술의 전당, 다양한 계층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콘텐츠를 제공하는 미래와 소통하는 창의융합적인 어린이 미술의 전당 조성을 기본방향으로 정하고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18 청소년합창 어울림 한마당 (2018-05-22 00:10:49)
울산태화루 중앙버스정류장 설치 (2018-05-21 23:56:43)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