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8년05월04일 00시36분 ]

역량 있는 전문가 채용 위해 대학·연구원 방문 홍보

지진방재 전문가 3명 채용 공고, 전문성 강화

하반기 방재직 직원 7명 추가 채용 계획

 

 

 

포항시는 1115 지진 이후 ‘365 선제적 지진방재 종합대책등 장기적인 지진 대비책을 추진하고, 시민 안전을 위한 신속한 대응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지진 전문가 3명을 채용한다.

 

이번에 채용되는 전문가는 지진 또는 지질 관련 지식과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지진연구 및 방재시책 발굴, 단층조사 및 데이터 분석, 관련 기관 및 시설 유치, 세미나 및 포럼 개최, 대응매뉴얼 개발, 지진상황 전파 체계 구축 등의 업무를 맡게 된다.

 

또한, 풍부한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행정안전부와 기상청, 국립재난안전연구원, 한국지질자원연구원 등 유관 기관과의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대학 교수, 연구원 등과 전문가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우수 방재시스템을 도입할 계획이다.

 

이번 채용공고는 5 13일까지 포항시청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14일부터 16일까지 접수를 받은 후, 서류심사와 면접 등 제반절차를 거쳐 빠른 시일 내 소관부서에 배치되어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시는 역량 있는 전문가를 채용하기 위해, 관련 대학, 연구소, 법인, 기업에 채용자격 등 관련 자료를 전달하고, 일부 지진 관련 학과와 연구원에는 직접 방문하여 홍보를 하는 등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와 관련, 고려대학교 이진한 교수를 만나 과학전문잡지사이언스에 게재된 포항 지열발전소와 지진과의 연관성 관련 논문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고, 지진 전문성 강화를 위한 인재 채용에 대한 내용을 설명하기도 했다.

 

그리고, 하반기에는 방재직 직원도 7명을 추가로 채용하여 24시간 지진 등 재난 대비와 대응을 위한 체계를 갖추는 한편, 위기관리 능력과 전문성을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릴 계획이다.

 

허성두 지진대책국장은이번에 전문가 채용을 통해 지진에 대한 정보 축적으로 시민들이 더욱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전문적인 체계가 구축 될 것.”이라며앞으로도 대학과 연계하여 전문가를 육성하고, 세미나와 포럼 등을 개최하여 지진관련 정보 공유로 시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5월 , 보고 즐길거리 가득 (2018-05-04 00:38:31)
국립백두대간수목원 개원식 (2018-05-04 00:34:57)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