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함께 떠나는 대구 체험여행 ,「아끼고 아껴둔 대구 자동차 여행」책자 발간
대구시는 가족단위 관광객 유치를 위해 자가용을 이용한 대구 추천여행코스를 소개하는 190쪽의 「아끼고 아껴둔 대구 자동차 여행」 종합관광책자를 발간하였다.
책자는 도심속 시골여행(사문진 나루터), 특별한 레포츠 여행(대구사격장), 단풍길 드라이브(대한수목원) 등 1박 2일로 대구를 여행할 수 있는 9개 테마로 코스를 구성하였으며, 대구 관광지를 한 눈에 둘러볼 수 있는 그림지도와 전문여행 작가들이 촬영한 생동감 있는 화보도 함께 실었다.
대구시는 ’16년도에 도시지하철과 연계한 당일도심 여행코스 안내책자인 「도시철도로 떠나는 대구 이야기 여행」을 발간한데 이어 올해 두 번째로「아끼고 아껴둔 대구 자동차 여행」책자를 발간하였다.
이번 책자에는 체류형 가족여행이 테마인 만큼 구지오토캠핑장, 비슬산 자연휴양림 등 가족형 숙박시설과 시민안전테마파크 안전체험, 동화사 사찰음식체험 등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및 관광지별 숨은 맛집 정보 등 가족여행에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들이 상세히 수록되어 있다.
또한 책자에는 대구를 거쳐 여행할 수 있는 고령, 성주, 칠곡 등 대구근교권 9개소의 여행정보도 함께 수록하고 있어, 1박 2일 대구·경북 가족여행의 가이드로 안성맞춤이다.
대구시는 우선 각 시‧도 도서관, 전국 주요 여행사, 관광협회, 교육청, 민간 및 공공부문의 교육연수원, 여행기자, 여행작가 등에 배포하고, 대구관광홈페이지(http://tour.daegu.go.kr/)에서 읽어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대구시 한만수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이번 대구자동차여행 책자는 자가용을 이용하여 1박 2일 가족 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는 관광객들이 먹고 자고 즐길 수 있는 대구의 모든 코스들을 총망라했다. 여행기자와 작가들이 엄선한 정보들로만 꽉 채운만큼 이번 가정의 달 5월, 많은 관광객들이 이 책자를 가지고 대구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고 말했다.
ydn@yeongnamdai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