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5년07월1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연예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8년05월01일 22시25분 ]

어려운 클래식은 저리가라~ 경북도, 클래식 콘서트 개최

2() 오후 7시 도청 동락관... 명작 영화도 만나고, 클래식 명곡도 듣고~

 




경상북도는 가정의 달을 맞아 2() 오후 7시 도청 동락관에서 명작 영화와 함께하는클래식 콘서트를 개최한다.

 

영화와 클래식의 만남으로 풀어낼 이번 공연은 경상북도 도립교향악단 이동신 상임지휘자의 총괄 지휘로 진행되며 어린이, 청소년 등 모든 연령대의 관객이 쉽게 즐길 수 있는 곡으로 구성했다.

 

관객은 초대형 LED전광스크린을 통해 영화의 중요한 장면을 다시 떠올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영화 속 클래식 명곡과 일반인들에게 익숙한 영화 음악들을 들어볼 수 있다.

 

이번 콘서트에서는 대중들에게 많이 알려진 영화캐리비언의 해적’,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스타워즈등에 등장하는 다양한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Original Sound Track. OST)을 선보인다. 

 

또한, 전 세계 1억명 이상이 관람한 뮤지컬이자 런던 올리버상 및 뉴욕 토니상최우수 뮤지컬작품상 등을 휩쓴 앤드류 로이드 웨버의오페라의 유령모음곡을 들어볼 수 있다.

 

아울러,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의 아름다운 배경과 함께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오스카상을 수상한 뮤지컬 영화 <사운드 오브 뮤직>도레미송’, ‘에델바이스등을 지휘자의 쉬운 해설과 함께 다채로운 악기 간 어울림과 음색의 조화를 청중들에게 들려준다.

 

한편, 이번 연주를 맡은 경상북도 도립교향악단은 1997 9월 창단된 전국 최초의 도립교향악단으로, 현재 제5대 이동신 지휘자를 중심으로 단원 및 직원 78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양한 음악문화 콘텐츠 프로그램을 통해 도민들에게 수준 높은 공연을 선사하고 있다.

 

윤종진 경북도 행정부지사는다소 생소하고 어려운 클래식 음악을 이해하기 쉬운 영화와 뮤지컬 음악으로 구성하여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무대를 마련했다

 

“앞으로도 도민들이 클래식 음악과 친숙해 질 수 있도록 다양한 음악공연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공연문의> 도 문화예술과 054)880-3126  도립교향악단 053)324-7279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밀양아리랑시장 야시장 개장 (2018-05-02 10:05:00)
경북 문화콘텐츠 공모전 (2018-04-30 10:10:00)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