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8년04월20일 18시28분 ]

SNS 기자단 50명 위촉... 볼거리, 먹을거리, 도정 취재 등 경북 소식 발굴 앞장

 

 

경상북도는 20() 도청 동락관 세미나실에서 「2018년 경상북도 SNS 기자단 발대식」을 가졌다. 

 

‘경북 SNS 기자단은 소셜미디어를 통한 도정 홍보와 도민 소통 강화를 위해 지난 ‘14년부터 운영하고 있는데 올해는 2.4: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정된 50명이 위촉패를 받고 본격 활동을 시작한다.

 

이들은 23개 시군의 문화관광, 생활정보, 맛집, 축제 등 경북의 숨은 소식을 발굴취재한다.

 

특히 올해 기자단은 전국 각지의 파워블로거, 작가, 유튜버, 관광통역사, 청년사업가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로 꾸려졌으며 연령대 역시 20대부터 60대까지 폭넓게 구성했다.

 

발대식은 위촉패 수여, 활동규칙 선서에 이어 SNS 기자단과 김관용 경북도지사가 터놓고 자유롭게 이야기하는현장토크를 가져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기자단 활동의 대박을 기원하는박 터트리기퍼포먼스도 진행됐다.

 

김관용 경북도지사는 “SNS를 통한 도정 홍보와 소통은 거스를 수 없는 시대적 흐름으로 한사람이 1인 매체다라며

 

“천혜의 자연경관과 문화재를 가진 경북 곳곳을 누비며 뛰어난 감성으로 국민들 마음속에 경북을 심어 달라고 당부했다.

 

청년사업가 김이린 씨(문경, 27)경북에서 지원하는 청년 U-턴 일자리 사업으로 문경에서 창업을 시작했는데, 지역에도 청년들이 아이디어를 펼칠 수 있는 기회와 장소가 많다는 것을 SNS를 통해 알리고 싶다고 포부를 전했다. 

 

SNS 기자단이 전하는 생생한 경북이야기는 경상북도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pridegb)과 블로그(http://blog.naver.com/pride_gb)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양질의 청년일자리 창출 앞장선다 (2018-04-20 18:31:22)
저항과 도전의 이단아들展 (2018-04-20 15:55:49)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