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8년04월08일 19시19분 ]

 

포항시는 지난해부터 「녹색브랜드 포항 Green Way 장미로 디자인 하다」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품종 사계 장미 14,853본을 식재하여 아름다운 도시 풍경 조성과 녹색브랜드 활성화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특히, 사람들이 눈에 쉽게 담을 수 있는 주요도로변과 영일대 해수욕장, 도심 내 옹벽, 펜스 등에 포항시화 장미를 식재함으로써 자연과 교감하는 느림과 여유의 힐링 공간을 연출한다.

 

이 사업은 포항 Green way전략의 일환으로 꽃향기 포항 도시이미지를 창출하고 변화하는 조경 패러다임에 발맞춘 기획 프로젝트로 유관기관, 기업체 및 단체가 동참하여 시민축제의 장소를 마련하는 기틀이 됐다.

 

장소성과 인프라의 한계를 벗어나 컬처노믹스 개념에서 조성된 북구 영일대 장미원은 면적 4,500, 장미 39품종, 5,400본이 식재되어 현재 포항시를 대표하는 하나의 브랜드가 됐다.

 

장미원은 포항국제불빛축제와 연계되어 연중 지속 가능한 관광콘텐츠가 되었으며, 바다와 장미라는 특색 있는 공간이 영일대 누각과 어우러져 포토존으로 명성을 높이고 있다.

 

각종 포털사이트, SNS 등에 225백여 회 영일대장미원을 노출시켜 포항을 알리는 계기를 마련한 장미원은 봄을 알리는 3월부터 개화하기 시작하는 4, 또 계절별 새로운 장미꽃으로 단장하는 5, 7, 10월뿐 아니라 겨울에는 LED 장미들로 밤바다를 배경으로 빛이 있는 공간을 연출해 연중 아름다운 공간으로 조성돼 관광객 유치 효과를 내고 있다.

 

한편 포항시는 올해도도비 지원사업으로 철강공단 주변과 새천년대로변, 동빈나루 등에 사계 장미를 지속적으로 식재하여 장미도시에 걸맞은 이미지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음식쓰레기 감량! 최고 뽑아라! (2018-04-08 19:21:03)
포스코 창립 50주년 음악회 (2018-04-08 19:15:34)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