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일, 21일 양일간 서울에서 개최된 ‘2018 국제한국미용페스티벌’에서 (사)대한미용업중앙회 포항시남구지부 회원들이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국제한국미용페스티벌은 미용 관련분야의 화합과 단결로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제공하고 전국 및 세계 미용인이 모여 하나 되는 축제로 미용경기대회, 미용기자재 전시회, 헤어쇼, 헤어스케치 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번 미용경기대회는 학생부, 일반부, 국제부 등 600여명의 미용인들이 참가한 가운데 열띤 경쟁을 펼쳤으며, (사)대한미용사회 포항시 남구지부에서는 △금상 1(이브닝스타일, 윤서희), △은상 2(크리에이티브 윤서희, 살롱업스타일 김육환), △동상 2(이브닝업스타일 천정옥, 전통쪽머리 김순덕)등 5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아울러, 지난 3월초에 개최된 도지사배 미용대회에서는 13명의 수상자를 배출해 포항남구지역 미용인들의 뛰어난 실력을 뽐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도지사배 미용경기대회와 이번 국제한국미용경기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한 수상자 모두 축하드린다”며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예술 미용인과 지역 관광지, 먹거리와 연계한 관광상품 개발로 뷰티 관광서비스 분야에서도 각광받는 포항을 만들기 위해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ydn@yeongnamdai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