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8년04월05일 15시49분 ]

대구시,현대백화점이 함께한「D-Makers Market」성황리에 종료

개장 8일간, 115백여만 원의 매출 실적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에서 운영하는대구콘텐츠코리아랩현대백화점이 공동주최한「D-Makers Market」이 8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성황리에 종료됐다.

 

지난 3 28() 현대백화점 대구점 지하 2층 유플렉스 광장에서 문을 열었던 대구콘텐츠코리아랩과 현대백화점이 공동주최한「D-Makers Market」이 8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막을 내렸다.

 

D-Makers Market」은 우수한 상품을 가졌으나 유통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스타트업의 상품 판로를 개척하고자 대구콘텐츠코리아랩과 현대백화점이 함께 마련한 팝업스토어로, 평소 콘텐츠 상품 제작 후 판로와 유통채널 확보, 홍보에 어려움을 겪던 24개 대구지역 스타트업들이 참여했다.

 

키즈, 팬시, 리빙, 뷰티, 패션 등 지역 콘텐츠 스타트업에서 생산한 소비재 위주로 상품을 선정, 전시와 현장 판매방식으로 「D-Makers Market」을 운영한 결과방문인원판매금액유통판로 개척 측면에서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뒀다.

 

상품판매 뿐만 아니라 이색적인 시도도 눈에 띄었다. 우선 개장 첫날부터 지역에서 잘 알려진 인기 1인미디어 크리에이터달려라 치킨’, ‘박병진 용사’, ‘더 스쿱’, ‘혜쁨등이「D-Makers Market」에 참여하여 우수 브랜드를 리뷰하는 영상을 촬영하며 방문객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들이「D-Makers Market」우수 제품을 리뷰하는 영상은 총 누적 조회수 79천여건으로 콘텐츠 상품을 중심으로 하는「D-Makers Market」의 홍보를 이끌었으며, 일부 업체는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리뷰 이후 고객의 상품 구매요청이 쇄도하여 준비한 상품이 품절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했다.

 

소비자들의 이 같은 열기에 힘입어「D-Makers Market」개장 8일간  1 1 5백여만 원의 매출실적을 올렸는데 현대백화점 측에서도 단가가 그리 높지 않은 품목들로 이 정도의 매출을 올렸다는 것이 매우 놀랍다는 반응이다.

 

마켓에 참여한 쥬얼리 스타트업 에스비(대표 곽수경)그동안 해외수출과 온라인 판매를 위주로 마케팅을 해 왔는데 금번 「D-Makers Market」참가를 통해 고객들의 오프라인 반응을 현장에서 직접 느낄 수 있어 좋았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으며,

 

신진 디자이너 의류 브랜드 프롬S(대표 전선경)백화점 입점 행사라는 흔치 않은 기회를「D-Makers Market」참가를 통해 이루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핸드메이드 가죽 액세서리 브랜드 콘페이토(대표 허미진)사업을 운영하며 판로개척이 항상 고민이었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다양한 고객층과 직접 만나서 의견을 듣고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앞으로도 지역 스타트업들을 위한 자리가 더 자주 마련 되었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밝혔다. 

 

대구시와 현대백화점이 지난 2월 체결한지역 우수 스타트업 발굴·육성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에 근거하여 이번 행사에 참가한 지역 스타트업들은 마켓 종료 이후에도 현대백화점 편집샵「Under Rise」입점에서 유리한 조건을 받는 등 현대백화점의 든든한 지원을 받게 된다.

 

또한, 대구콘텐츠코리아랩에서는 마켓 종료 이후 참가 스타트업들을 대상으로 ‘29CM’, ‘핫트랙스’, ‘카카오메이커스등 유력 온라인 플랫폼 입점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망라한 다양한 유통판로 개척에 힘 쓸 예정이다.

 

대구시 한만수 문화체육관광국장은D-Makers Market」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 “지역 우수 스타트업 상품을 홍보하고 육성하기 위한 대구시와 대구콘텐츠코리아랩의 다양한 노력이 긍정적인 결과와 성과로 나타나 기쁘다. 앞으로도 지역 우수 콘텐츠 스타트업의 육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울산 구제역 예방 총력 (2018-04-05 15:54:02)
금호강 하중도, 명소화 (2018-04-05 15:46:54)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