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대구과학관 ‘창의과학비타민’ 특별기획전 개최
봄에는 과학관으로 만지는 과학 체험하러 오세요!
국립대구과학관(관장 김주한)은 봄시즌을 맞이하여 과학을 탐구하며 체험할 수 있는 ‘두뇌자극 프로젝트 시즌2: 창의과학비타민’ 특별기획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창의과학비타민 특별전은 오는 3월 30일(금)부터 6월 24일(일)까지 3개월간 국립대구과학관 1층 기획전시실에서 개최된다. 이번 특별전은 호주 국립과학기술센터 퀘스타콘(Questacon)*과 협업하여 23종의 과학 체험전시품을 선보인다. 더불어 대구과학관이 자체 기획한 기초수학 체험전시품 32종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전시에서 주목할 점은 아이부터 어른까지 전세대가 과학과 수학을 탐구하며 즐길 수 있는 100%‘핸즈온(Hands-on)* 전시’라는 점이다. 관람객들은 빛, 소리, 힘과 운동, 퍼즐, 수학 전시품을 직접 만지고, 질문하고 생각하며 기초 원리를 학습할 수 있다.
호주 퀘스타콘 과학 전시품은 ‘빛의 반사 알아보기’, ‘다양한 음 만들기’, ‘소용돌이 만들기’, ‘누가 더 빠를까요?’, ‘새로운 무늬 만들기’등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우리 일상생활 속의 소재나 현상과의 연관성을 함께 사고할 수 있다.
이 밖에 가족이 함께 즐기는 ‘다빈치 돔 만들기’와 ‘대형 큐브퍼즐’, 수학적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스트링아트’체험, 나의 몸을 움직이며 프랙탈 모양을 만들어보는 ‘댄싱 프랙탈’, 여러 가지 모양을 이용하여 자신만의 패턴을 디자인 해보는 ‘테셀레이션’ 체험도 빼놓을 수 없는 재미다.
국립대구과학관 김주한 관장은 “창의과학비타민 특별전은 실험을 통해 원리를 이해하고 생각한다는 퀘스타콘의 기본 원칙을 고려하여 기획한 전시”라며 “봄시즌 동안 많은 관람객이 방문하여 과학을 직접 체험해보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창의과학비타민 특별전의 관람료는 대인(만19세 이상) 3,000원, 소인(만7세~18세) 2,000원, 유아(만4세~6세) 1,000원, 영아(만3세 이하)는 무료다. 해당 기간 동안 상설전시관과 ‘창의과학비타민’특별기획전을 함께 관람하면 할인된 가격으로 전시를 즐길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www.dnsm.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ydn@yeongnamdai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