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2월27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8년03월22일 23시23분 ]

포항시, 포스코 창립 50주년 기념... 범시민 대화합 축하행사 등 마련

 

 

 

포항시는 오는 4 1일로 창립 50주년을 맞는 포스코에 축하와 함께 그동안 지역발전을 위해 기여한 역할에 감사하는 의미에서 4월 한 달을포스코의 달로 정하고 범시민 화합과 상생발전을 위한 축하 및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이와 관련해 지난 19일부터 포스코 사기(社旗)를 시청본관에 게양하고 창립축하 깃발을 시내 일원에 한데 이어, 오는 29일에는 4월 한 달을포스코의 달로 지정·선포하고 신형산대교에서 포스코 본사 정문까지 1,400여명의 시민이 출근하는 포스코 근로자들에게 격려인사와 장미꽃 전달 등의 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포항시는 이와 함께 포스코 창립기념을 계기로 시민의 자긍심과 애향심을 고취하고 상생발전을 위한 시민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할 예정이다.

 

우선 오는 4 7, 국내 정상급 가수들을 초청한포스코 창립 50주년, 동행음악콘서트를 시작으로 공동 미술전시회 개최와 포항스틸아트페스티벌과 연계한 작품 제작 및 전시, 포스코 자매마을이 해당부서 격려 방문 등을 준비하고 있다.

 

아울러, 포스코를 배우는 초중학생 역사관 및 산업현장 견학, 운제산 소통과 화합의 둘레기 걷기 행사, 스틸러스 축구 경기 한마음 응원, 포스코패밀리를 위한 포스코사랑 영화할인 행사 등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행사도 계획하고 있다.

 

박준상 포항시 자치행정국장은포항시와 포스코는 지난 50년을 동고동락하며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신뢰와 존중의 상생관계를 이어왔다, “이번 행사를 통해 포항과 포스코 그리고 시민이 더욱 화합하는 계기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포항시는 포항과 함께한 포스코의 50년 역사는 지역의 전반에 걸쳐 발전을 위해 힘을 모은 협력의 시기였다고 평가하고, 지난 50년처럼 미래의 100년도 상생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방침이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해수부·영덕, 대게자원 보존 (2018-03-22 23:26:09)
2주 이상 기침하면 결핵검사! (2018-03-22 23:22:05)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