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2월23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8년03월21일 15시35분 ]

3. 23. ~ 25. 두류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지역 우수 농축산물 판매 행사 개최

 

 

대구시는 봄을 맞아 지난 겨울 한파를 이겨내고 자라난 팔공산 명품 미나리와 최고의 궁합을 이루는 한돈 등 지역의 우수 농축산물을 시중보다 10~30% 저렴하게 판매하는우수 농축산물(미나리·한돈 등) 소비촉진을 위한 판매·홍보 행사 3 23부터 25일까지 두류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개최한다.

 

대구시는 유례없는 한파로 인한 생육 부진으로 예년보다 수확량이 줄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미나리 재배 농가를 위해 미나리 소비촉진을 위한 판매·홍보 행사를 개최한다.

 

특히, 행사장 내에서 미나리와 한돈을 구입해서 바로 먹을 수 있는 공간도 마련하였으며, 지역의 우수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를 동시에 실시함으로써 안전하고 신선한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하여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과 판로지원을 하고자 한다.

 

팔공산 미나리는 지난 2004년부터 FTA에 대응한 대체소득작물로 개발되어 동구 미대동 · 공산동 지역과, 달성군 가창면 · 화원읍 일대 약 180농가에서 54ha를 재배하여 농가소득을 올리고 있다.

 

미나리는 독특한 향과 쌉싸름한 맛으로 인해봄의 전령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식도락을 즐기는 사람들로부터 인기를 얻어 왔으며, 미네랄이 풍부해 겨우내 몸속에 쌓인 독소 배출에 좋은 채소이다. 보건환경연구원으로부터 지역 미나리는 유해물질 안전성 검사에서 안전한 것으로 판정되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이러한 우수 미나리를 시중보다 10%정도 저렴한 가격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미나리와 최고의 궁합을 이루는 삼겹살은 대구경북양돈농협에서 공급한다. 이번 행사기간 동안 구이용과 수육용 돼지고기를 시중가격보다 15~20%정도 저렴하게 공급하고, 판매상품별로 300g상당의 찌개용 돼지고기도 증정할 계획이다.

 

또한, 우수 농특산물관에서 판매되는 품목들은 각 시··군에서 추천하는 지역대표 농특산물로서 팔공산 딸기, 미나리막걸리, 평광사과, 반야월 연근, 초례봉 아로니아, 영주 인삼과 꿀, 청도 참마와 반시, 봉화 잡곡, 성주 목이버섯 그리고 강경 젓갈, 완도 건어물과 해조류 등 다양한 우수 농특산물 80여종의 품목을 시중가격보다 10~30% 정도 저렴하게 판매할 계획이다.

 

대구시 신경섭 일자리경제본부장은이번 팔공미나리·한돈 등 지역의 우수 농축산물 소비촉진 행사에 많은 시민들께서 관심과 참여를 하셔서 지난 겨울 한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생산농가에게 큰 힘이 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영천 폭설대비 제설작업 총력 (2018-03-21 15:39:22)
대구 폭설 비상근무체계 가동 (2018-03-21 15:34:14)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