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2월27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8년03월13일 15시31분 ]

피터 풀데(Peter Fulde) 교수 조찬 간담회

-5~6월 청소년 상호교류 시행

 

 

이강덕 포항시장은 12일 포항시 명예시민이자 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 소장을 역임하고 현재 막스플랑크 한국-포스텍 연구소 이사직을 맡고 있는 독일 드레스덴 공과대학교 피터 풀데(Peter Fulde) 교수와의 조찬 간담회를 열어 포항시와 독일의 상호 교류 방안에 대해 다각도로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이강덕 시장은 인구와 산업여건이 포항과 비슷한 독일 드레스덴시를 도시발전에 있어 하나의 모델로 삼고자 피터 풀데 교수와 허심탄회한 의견을 나눴다.

 

피터 풀데 교수는드레스덴시에는 한국-독일 혁신센터가 개소되어 과학과 비즈니스뿐만 아니라, 한국어 교육까지 다양한 분야로 활동 영역을 확대 중이라며특히 비즈니스 플랫폼 역할을 주로 담당하는 센터의 개소로 한독 상호 교류를 통한 네트워크 구축을 발판삼아 포항시의 경제 발전 방향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 시장도앞으로 드레스덴시와 포항시의 상호 교류에서 나아가 독일의 정치, 경제, 산업, 복지 등 전반에 걸친 활발한 연구를 통해 포항이 독일처럼 지속가능한 성장과 발전을 도모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화답했다.

 

앞서, 2016 8월 이강덕 시장이 직접 드레스덴시를 방문하여 우호도시 협정을 맺은 바 있으며, 지금까지 막스플랑크 한국-포스텍 연구소, 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를 설립하여 활발한 연구 및 교류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오는 5월과 6월에 드레스덴 시의 플라우엔중고등학교와 포항제철고등학교 학생 및 교사들이 상호 방문할 계획이다.

 

한편, 독일 남동부 작센주에 위치한 드레스덴시는 인구 약48만명의 전자제품전기기계정밀기기의류공업 등 경제활동이 활발하고 기독교카톨릭 종교와 2차 세계대전 등 역사적인 이야기가 풍부한 경제문화 도시로 유명하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태화강 황어 보러 오세요 (2018-03-13 15:32:31)
창업 자금, 크라우드펀딩으로 해결 (2018-03-13 15:28:41)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