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8년03월12일 15시13분 ]

1회 대한민국 지방정부 일자리 정책 박람회대통령상 수상

 

 

대구시는 일자리위원회(위원장 대통령)와 행정안전부 주최로 개최된1회대한민국지방정부일자리정책박람회에서 대구 일자리 정책의 우수성을 높이 평가받아 대통령상(대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박람회는 현 정부 이후 지방정부 일자리정책의 성과를 돌아보고 다양한 정책들을 상호 공유하여 향후 지방정부의 일자리 정책방향을 제시하고자 3 8일부터 11일까지 킨텍스(경기도 고양시)에서 전국 243개 기관(790개 부스)들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대구시는 20개 부스에「청년양질새로운 일자리 창출, 혁신성장」이란 주제로 청년에게 희망을 주는 청년 일자리, 고용친화형 양질의 일자리, 상생을 통한 새로운 일자리 등 8개 사례를 전시하였다.

 

우리시 대표적 전시사례 중 하나인대구X청년 소셜 리빙랩의 경우, 청년의 관점에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생활공간을 실험실로 삼아 사회의 다양한 이해 관계자들과 협업을 통해 해결 방법을 찾는 사회혁신 시스템으로 인큐베이팅을 거쳐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여 청년들의 창업, 창직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이 일자리 사업모델은 ’17년 처음 시범사업을 추진하여 10개 과제를 발굴하였으며 금년에는 본격적 인큐베이팅을 거쳐 비즈니스 모델화를 통하여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며 향후 청년소셜벤처타운을 건립한다는 야심찬 계획을 가지고 있다.

 

또한, 양질의 일자리 대표사례인고용친화 대표기업 선정사업의 경우 지역기업에 대한 청년 인식 개선 및 고용환경 개선을 유도하는 사업으로 40개사를 선정(’16~’17)하여, 근무환경개선 지원, 인력, 자금, 해외진출, 컨설팅 지원 등을 통해 전년대비 고용창출 증가 685(4.1%↑)으로 청년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하였다.

 

그 외, ‘청년 일자리 브릿지 프로젝트를 통하여 개별적 추진 중인 청년 일자리 대책을 재학-구직-재직단계별로 지원체계를 구축, 협업 및 연계를 통해 청년 일자리를 Full Care하며 스타기업 100 육성사업을 통하여 참여기업(97개사) 일자리 1,344명을 창출한 점도 높이 평가되었다.

 

대구시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일자리 중심의 시정운영을 통하여 청년층 대상으로 단계별 취업지원과 선호 일자리를 지속적으로 발굴지원하고 중년여성취약계층별 적합한 일자리를 지원하며 기업성장을 통한 새로운 일자리 창출에도 매진할 계획이다.

 

권영진 대구시장은대구의 일자리 모델이 높이 평가받아 대상인 대통령 표창을 받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일자리는 궁극적으로 서민 복지 정책수단으로 그 중요성이 나날이 더해지고 있다. 이를 계기로 더욱 더 수요자 눈높이에 맞춘 일자리 정책을 다양하게 개발하여 나아가는 계기로 삼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꿈나눔 멘토링 멘토 모집 (2018-03-12 15:15:45)
대구국제오페라 최우수 (2018-03-12 15:12:10)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