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2월27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8년03월10일 19시03분 ]

문경오미자 세계 음료시장의 HOT 아이템으로 등극

FOODEX JAPAN 2018 참가 큰 성과 이뤄

 

 

문경시(시장 고윤환)는 일본 식품전문박람회(FOODEX JAPAN 2018)에 처음 참가해 문경오미자 학술세미나 및 전시관을 운영하여 문경오미자를 세계 음료시장의 HOT 아이템으로 등극시켰고 제품의 명칭을 세계시장에 오미자로 일원화 시키는 큰 성과를 이뤘다.

 

지난 6일부터 4일간 도쿄 마쿠하리 메세에서 개최된 이번 전시회에는 83개국 3,400개 업체가 참가했으며 총 72천여명의 바이어가 방문했다.

 

문경시는 이번 전시회에서 오미자 스파클링, 오미자 냉·온 음료 시음회를 가져 5천여명이 참여했으며, 참가자들 대부분은 신선하고 새로운 오미자 맛에 극찬을 아끼지 않았고 새로운 음료 출시에 대한 기대가 컸다.

 

특히, 고윤환 시장과 김지현 시의회 의장 및 업체 관계자는 120여명의 바이어를 발굴하여 미팅을 가졌으며 캐나다, 멕시코, 태국, 일본, 대만의 음료회사와 스페인, 오스트리아의 와인회사 등 7개국의 바이어들에게는 조만간 수출오더가 진행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 중 대만으로 부터는 1차 수출계약을 체결했다.

 

일본시장의 경우 오미자에 대단한 관심을 보였고 일본의 모 상사와는 독점 공급계약을 하였으며 수출입 통관과 관련된 사항 해결을 위하여 노력하기로 했고, 해결 즉시 수출오더가 진행되어 공급할 예정이다.

 

그리고 국내 많은 식품관련 바이어들이 전시관을 방문하여 새로운 가공방식의 오미자를 시음하고 호평과 상담이 이어졌으며 몇몇 바이어들은 가격 정보를 요청하기도 했다.

 

또한 동결건조 방식으로 가공된 사과와 배 칩은 많은 바이어들의 입맛을 사로잡았고 상담으로 이어졌으며, 표고버섯은 프랑스 바이어로부터 40피터 컨테이너 물량에 대한 가격 견적을 요청받았고, 국내 큰 바이어로부터는 공급제안과 가격을 제안하기로 하는 성과를 이뤘다.

 

이번 전시회에 시음회를 주관한 오미자세계화추진위원회(대표 유광희) 회원들의 활약은 오미자를 세계화 시키는데 큰 역할을 했으며, 독립부스로 구성된 문경시관은 많은 바이어들의 눈길을 끌었고, 부스방문을 유도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하여 세계시장의 흐름을 감지하고 오미자 세계화의 길을 찾았다.”고 했으며, “향후 오미자 수출을 위한 전문 TF팀 구성과 수출 전략을 수립 운영하겠다.”고 했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미래자동차 선도기술개발 성과 (2018-03-10 19:05:30)
경북 폭설피해 농가 복구지원 (2018-03-10 19:00:28)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