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8년02월27일 00시35분 ]

태양광 패널 생산 세계 13위 중국 기업항티엔과 태양광 발전사업 협력 및 교류

 

 

대구시는 신재생에너지 보급·확대와 관련하여 태양광발전소 설치 및 R&D 협력사업 추진과 함께 태양광 패널 생산 관련 협력 등 태양광발전산업을 육성하기 위하여 태양광 패널 생산 회사인 중국 국영기업 항티엔(HT-SAAE) 2 26일 상호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항티엔은 자체 생산하는 태양광 패널을 이용하여 대구시 공공기관 유휴부지 및 건물 옥상 등에 태양광 발전소(10)를 설치하고, 대구지역 내 태양광 패널 생산도 협력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대구시는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입지발굴 및 행정절차 이행 등을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태양광 발전소 설치는 SPC(특수목적법인)를 설립하여 RPS(신재생에너지 공급의무화 제도) 사업으로, 추진하고 부지는 도시철도공사 기지창, 상수도 배수지, 대형주차장 등의 공공기관 유휴부지를 활용할 계획이며, 협약 당사자간 상호 협력하여 태양광 10㎿ 설치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와 함께 공동 R&D 협력사업으로 지역대학 연구소와 항티엔 연구소의기술교류를 통해 최근 신기술을 공유하고, 대학생 인턴파견 및 대학내 교육용 태양광발전소(지붕형) 설치 등의 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태양광 패널 생산 세계 13위인 항티엔과 대구시는 향후 우리지역 내 태양광 패널 생산에도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대구시는 항티엔의 태양광 기술력 공유하고 지역의 태양광 보급 확대와 더불어 고용창출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대구시 최운백 미래산업추진본부장은향후 항티엔과 협력하여 태양광 설치 가능한 입지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태양광 패널 생산에도 협력할 계획이며, 대구시가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산 정책에 기여하면서  신재생에너지 선도도시 대구구현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동계패럴림픽 경기 관람객 공모 (2018-02-27 00:38:59)
울산,탄소포인트제 지속 운영 (2018-02-27 00:34:47)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