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19.(월) ~ 4. 4.(수), 제30회 청소년대상 후보자 공개모집
대구시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올바른 청소년 상 정립을 위해 효행, 선행, 노력 부문에서 귀감이 되는 청소년을 발굴하는 ‘대구광역시 청소년대상’ 후보자를 공개 모집한다.
올해 제30회를 맞는 청소년대상은 대상 1명과 효행‧선행‧노력 부문 우수상 각 1명, 장려상 각 1명으로 총 7명을 선정한다.
효행부문은 부모에게 효도하고 어른 공경을 몸소 실천하여 예의바른 모습이 돋보이는 청소년, 선행부문은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 등 남을 위하여 착한 일을 많이 한 청소년, 노력부문은 자신이 가진 소질과 재능을 가꾸며 꿈과 장래를 위해 노력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3개 부문에서 뛰어난 청소년을 발굴하여 시상할 계획이다.
청소년대상 후보자는 대구시에 1년 이상 거주하고 있는 만 9세 이상 24세 이하 청소년으로서 구청장, 군수, 학교장, 청소년관계기관장 및 단체장의 추천을 받아 4월 4일까지 대구광역시 교육청소년정책관실로 추천서류 등을 제출하면 된다.
※ 대구시 홈페이지(www.daegu.go.kr) ‘공고(2018년-185호)’ 참조
수상자는 공적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선정되고 6월에 개최되는 대구청소년문화 대축제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대구시 김승수 행정부시장은 “대구광역시 청소년대상은 2017년까지 총 194명(대상 28명, 우수상 84명, 장려상 82명)의 수상자를 배출하여 지역의 모범청소년을 자랑스러운 시민으로 양성하는데 기여하는 포상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올해도 지역 곳곳에 숨겨진 감동적인 사연의 주인공이 후보자로 추천되어 그 수상의 영광을 얻고 행복한 대구를 만드는 큰 원동력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기타사항은 대구시 교육청소년정책관실(☏ 803-4046) 또는 각 구․군 청소년담당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ydn@yeongnamdai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