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8년02월09일 15시40분 ]

영천와인씨엘상주곶감유통센터 업무협약 체결

김영석 영천시장, 영천와인과 상주곶감 한번 같이 일내 보시더~


 

영천와인과 상주곶감의 공동판매와 신제품개발, 공동홍보를 위한 업무협약이 체결되어 경북을 대표하는 특산품 판매에 날개를 달게 되었다. 영천와인씨엘법인(대표 조성현) 8일 상주시 상주곶감유통센터에서 영천와인산업발전을 위해 상주곶감유통센터 영농법인(대표 황성현)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영천와이너리법인 대표 및 회원과 상주곶감유통센터 대표 및 회원, 한국신지식인협회 사무국장과 관계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식이 열렸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법인은 지역특산물 판매제고 및 명품화를 위해   상호 판매홍보 및 지역경제활성화  교육 및 소비자초청 투어 로 문화관광 활성화  새로운 시장 개척 및 저변확대  신제품 개발 및 클러스터 구축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업무협약을 통해영천와인의 깊은 맛과 쫄깃한 상주 곶감의 콜라보레이션이라는 주제로 신제품을 출시 예정이다.

 

한편 영천시는 지역 특화산업인 와인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2007년 와인선포식 이후 비약적인 발전을 해, 영천와인학교건립, 농가형 와이너리(18개소) 및 서브와이너리(50개소)를 육성해 연간 27만병, 국산와인시장 약40%를 점하고 있는 국내 최대의 와인산지 이다.

 

상주곶감유통센터는 2012 67억 원을 투입해 준공했으며 현재 회원 600(재배농가 5,000)으로 감 관련 제품(건시, 반건시, 감말랭이, 곶감류)을 생산, 55억 원의 매출을 올리고,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으로 수출(미국, 12), 상주곶감축제 등 상주곶감 산업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영농법인이다. 

 

한편 김영석 영천시장은지역 특산물을 이용한 지역 간 상생 협력으로 새로운 상생발전의 성공적 모델이 될 것이며, “상주곶감유통센터와 지속적인 긴밀한 협력으로 지역 특산물뿐만 아니라 지역 문화관광 인프라, 콘텐츠 발굴 등 지역 경계를 넘어 서로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표고버섯 신기술 개발 착수 (2018-02-09 15:46:01)
경북도, 천안 AI발생 선제조치 (2018-02-09 15:39:25)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