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2월29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8년01월01일 23시42분 ]

아름다운 선율과 희망찬 불꽃쇼, 월월이청청 대동한마당으로 새해를 맞아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 이벤트와 감사와 희망의 대형통천 퍼포먼스 빛나

호미곶해맞이광장, 영일대 등에 39만여명의 관광객이 몰려


 

대한민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새해의 일출과 함께한 “제20회 호미곶한민족해맞이축전”이 지난 12월 31일부터 1월 1일까지 호미곶해맞이광장에서 포항시민과 관광객 등 35만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화려하게 펼쳐졌다.

“호미곶의 빛, 세계를 비추다”라는 주제로 포항시와 포항문화재단이 주최, 주관한 제20회 호미곶한민족해맞이축전이 카운트다운 예술불꽃쇼와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 특별이벤트, 감사와 희망의 대형 통천 퍼포먼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진행으로 호미곶을 찾은 시민과 관광객에게 새해의 희망과 기쁨을 안겨주었다.

포항, 울산, 경주의 해오름 버스킹팀 공연으로 막을 올린 제20회 호미곶한민족해맞이축전은 포항의 국악과 클래식 아티스트들의 힐링과 희망을 담은 곡으로 가득 채운 송년음악회로 송년의 분위기를 느끼기에 충분했다. 동계올림픽을 응원하기 위한 희망 슈팅 퍼포먼스와 자정을 전후하여 실시한 카운트다운 불꽃쇼는 관람객들의 탄성을 자아냈으며 2018 월월이청청 대동한마당은 많은 관광객과 포항문화원 월월이청청 보존회가 함께하여 다시 일어서는 포항의 희망의 기운으로 가득 채웠다.

1월 1일 아침, 일출을 보기 위해 해맞이광장을 찾은 시민 및 관광객들은 경북도립국악단의 대북공연의 힘찬 소리와 다시 일어서는 포항의 기운을 담은 이강덕 포항시장의 신년메시지와 신년시로 추위를 달래며 새해 첫 일출을 맞을 준비를 하였다.

오는 2월 개최하는 평창동계올림픽과 연계하여 올림픽조직위원회와 함께 개최한 올림픽 성화 채화봉송 특별이벤트는 이번 해맞이 행사의 백미를 장식했으며, 호미곶을 찾은 수 많은 관광객들로부터 많은 응원과 박수를 받았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지난해 포항지진 이후 전국의 국민들이 보내준 성원에 감사하는 마음과 무술년 새해에는 포항시민들이 대동단결하여 다시 일어서는 모습을 보여주는데 중점을 두고 해맞이 행사를 진행했다”며 “이번 축제를 계기로 무술년 새해 안전하고 도약하는 포항에 대한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특히, 마지막 행사로 포항시 및 관계자들이 함께 진행한 가로 20미터, 세로 18미터의 ‘감사해요, 대한민국. 힘내자 포항!’이라는 대국민의 감사와 희망을 담은 대형 통천 퍼포먼스가 펼쳐질 때는 많은 관람객들이 우렁찬 환호성과 박수를 통해 포항의 새로운 도약을 적극 응원했다.

이외에도 지난해의 나쁜 기억을 태우고 소원성취를 기원하는 소원카드와 안전한 포항을 위한 파이팅 불빛존, 임지빈 작가의 Everywhere Project, 한글예술의 거장인 금보성 작가의 방파제 등도 관광객들에게 큰 관심을 이끌어 내며 포토존 역할을 톡톡히 했다. 동해의 넓은 바다에서 떠오르는 해를 맞이하면서 바다와 어우러진 현대 미술작품과의 아름다운 콜라보레이션을 감상할 수 있어 문화와 관광이 함께 변화하고 도약하는 포항을 느낄 수 있었다.


아울러, 포항시민의 정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밤새도록 정성스럽게 준비한2만명의 복떡국은 일출을 기다리던 관광객들의 추운 몸과 마음을 온기로 가득 채우기에 충분했다.


대전에서 호미곶을 방문한 김미경씨는 “3년만에 해맞이를 위해 포항 호미곶을 다시 찾았는데 이전에 비해 프로그램들이 대형화되고 다양해진 듯하다”며 “호미곶에서 힘차게 떠오르는 해를 보며 좋은 기운을 받아서 올해도 모든 일이 잘 이루어 질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호미곶해맞이광장 외에도 영일대해수욕장, 환호해맞이공원 등 포항시내 해맞이 명소에 약 4만여 명의 관광객들이 일출을 보기 위해 포항을 찾으며 동해안 대표 해맞이 명소 포항의 명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중기 정책자금 1천350억 지원 (2018-01-01 23:51:29)
장병택부의장, 의정봉사 대상 (2017-12-29 19:47:01)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