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발한 의정활동으로 수상 잇달아
정병택 경산시의회 부의장은 경상북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로부터 “2017년 경북 의정봉사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경북의정봉사 대상은 남다른 열정과 모범적인 의정활동으로 주민 복리 증진과 지방자치 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한 공로를 인정받은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정병택 부의장은 조례 발의, 예산 심의, 각종 안건 처리 등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수상하게 되었다.
정병택 부의장은 제7대 지방의회 의원으로 활동하면서 2017년 최종 의정활동 평가 결과 다양한 분야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올 한해 상복이 이어지고 있다.
먼저, (사)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가 주관하는 “2017 전국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제7대 지방의원 출마 시 약속한 복지‧행정‧경제‧건설 분야의 세부 공약사항을 100% 실천하여 공약이행에 따른 지방의회 역량 강화와 주민 소통에 기여한 공로로 ‘기초의회 공약이행분야 최우수상’을 3년 연속 수상했다.
또한 (사)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로부터 건전한 지방자치 시대를 맞아지역사회발전을 위해 성실하게 친환경 의정활동을 한 공로를 인정받아 3년 연속 “전국 지방의회 친환경 최우수 의원”에 선정 되었으며.
여의도정책연구원이 전국 기초 및 광역 자치의원들을 대상으로 조례 입안 및 지역정책 기여도,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활동 근거들을 기준으로 실시한 2017년 대한민국 의정대상에서 ‘지방자치 의정부문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뿐만 아니라 『제15회 대한민국청소년 대상제전』에서 청소년 보호‧육성 및 선도에 기여하고 헌신한 결과 “사회부문 의정봉사 대상”을 수상하는 등 2017년 한해 경북의정대상 포함 다양한 분야에서 5건의 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러한 결과는 평소 시민과 함께하고 시민의 실생활과 연관된 현안 해결과 주민들의 고충 및 애로사항을 적극 수렴해 정책에 반영하는 등지방자치와 시민복리증진을 위해 흘린 땀이 수상으로 이어진 결과다.
정병택 부의장은 “뜻 깊은 상을 받게 되어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이번 수상은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복리 증진을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라는 뜻으로 알고, 남은 임기동안 초심을 잃지 않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ydn@yeongnamdai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