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6월06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12월29일 19시35분 ]

대구시 시무식 때 통합신공항 염원 높이 띄운다!

새해 소망 담아 새 마음, 새 각오로 활기찬 새 출발 다짐

 

대구시는 오는 2018 1 2, 새해 첫 근무를 알리는 시무식에서 지역민의 염원을 담은 통합 신공항의 후보지를 조속히 확정하고, ’18년 한 해 시정현안을 잘 해결해 나가자는 의지를 다지기 위해 비행기 날리기 퍼포먼스 등 다양한 내용으로 ‘Cheer Up! 시무식을 가진다.

 

 주요 행사 내용 : ①주니어직원 신년 다짐 인터뷰 영상 상영, ②시장에게 궁금한 점 묻고 답하기, ③아카펠라 공연, ④떴다떴다 비행기 퍼포먼스(소망 담은 비행기 날리기)

   주니어 직원 인터뷰 영상(5) : 시청근무 1년 내외 젊은 직원 6명의 2017년 가장 기억에 남는 일, 2018년 소망, 대구시청으로 4행시, 시장에게 한마디 등을 차례로 인터뷰

   시장에게 궁금한 점 묻고 답하기 : 시장에게 궁금하거나 바라는 내용을 사전에 전달받아 포스트잇에 부착, 시장이 질문 중 선택하여 답변

    소망 담은 비행기 날리기 : 통합신공항 후보지 확정 등 시정 현안 희망사항과 개인별 소망을 담은 종이비행기와 모형비행기를 날리는 퍼포먼스

    * 기타 : Cheer Up 배너 설치, 회의실 입구 원두커피(허브티) 배부, 아카펠라공연

 

대구시는 기존 시무식 틀을 탈피하고 새해 아침 활기와 역동성을 느끼는 동시에 직원 간 일체감 조성과 대구시 발전을 위해 모든 역량을 쏟자는 의지를 공유할 수 있는 다양한 연출로 이번 시무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먼저 본관 대회의실 입구에서 원두커피와 허브티를 제공하여 따뜻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Cheer Up!을 나타내는 배너를 설치하여 기운찬 시작을 알릴 계획이다.

 

, 기존의 시장 신년인사, 직원격려 인사로 그쳤던 행사내용에 덧붙여 시청근무 1년 내외의 젊은 직원을 대상으로 사전 인터뷰한 내용의 5분 영상을 상영하여 2017년 한 해를 돌아보며, 대구시 공직자로서의 시민에 대한 책임의식과 동료애를 되새기고, 2018년 소망과 결의를 다진다.

 

더불어, 권 시장의 신년 인사와 함께 직원들이 시장에게 궁금한 점과 바라는 바를 적은 메모 중에서 시장이 직접 말 하고 싶은 내용 3개 정도를 선택해 진솔하게 답변함으로써 직원들과 자연스러운 소통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어서 아카펠라 공연 감상 후 시정 최대 현안인 통합 신공항 후보지 확정과 신년의 개인별 희망을 담은 종이비행기와 모형비행기 250개를 날리며 새해 희망과 염원의 성취를 다 함께 기원한다.

 

권영진 대구시장은참으로 다사다난했던 2017년을 보냈다. 아울러 2018년도 우리에게 여러 가지 시련과 도전의 해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면서아무리 어려운 일이 닥치더라도 우리 대구시민들의 저력과 노력으로 잘 극복하고 우리 염원을 이루어 낼 수 있으리라 확신한다. 한 해를 여는 시무식에서 모두가 새 마음, 새 각오를 다짐하며 2018년 대구 도약의 새로운 시작을 이루겠다고 신년 포부를 밝혔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10년간 멈춘 남북교류 재가동 (2018-04-29 13:46:19)
2.28민주운동기념회관 주민 품으로 (2017-04-12 20:14:36)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