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2월29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12월26일 22시54분 ]

유망강소기업 지원 프로그램, 기업 경영환경 개선 톡톡!!


포항시 유망강소기업 등 지역 기업 10개사는 해외 시장 개척단을 구성하여 이번 달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지역을 방문하여 730만 달러의 수출 계약을 체결하는 등 가시적 성과를 거두었다.

 

이번 해외 시장 개척단은 포항시에서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유망강소기업 육성사업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내수 경기 부진으로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기업에 해외 시장 진출 기회를 열어줘 기업 매출 상승 등 경영 환경개선에 톡톡한 효자 노릇을 하고 있다.

 

특히, 소구경 고후육 강관 전문 생산 기업으로 2016년 유망강소기업에 선정된 ㈜MS-파이프는(대표 박중호)는 지난해 베트남 수출 상담회를 통해 연간 90만 달러 계약을 체결 거래 중이며, 올해에도 인도네시아 기업 2개사와 730만 달러 규모 수출 계약을 추가로 체결 하며 명실상부 지역을 대표하는 히든챔피언으로 성장 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또한, ㈜경도공업(대표 김윤수)은 수출상담회를 통해 발굴 한 말레이시아 바이어가 직접 포항 공장을 방문하여 제품 개발 등 미팅을 진행하고 있어 후속 수출 계약이 예상 된다.

 

포항TP 김기홍 원장은내년엔 보다 적극적인 해외시장 개척으로 지역 기업의 새로운 거래처 발굴에 중점 지원 할 계획이라며지역기업들이 몸소 체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기획에도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포항TP는 유망강소기업 지원 사업을 통하여 맞춤형 프로그램, 해외시장 개척 활동, 경영 컨설팅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향후 지원을 희망하는 기업은 포항테크노파크 기업지원실로(054-223-2243)으로 문의 하면 된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밀양시, 옛 관문 동문 복원 (2017-12-26 22:56:32)
호미곶한민족해맞이축전 최종 점검 (2017-12-26 22:50:53)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