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관광뷰로, 내·외국인 함께 즐기는 대구 축제 관광상품 개발 본격 시동
대구시와 대구관광뷰로는 2018년 대구에서 개최되는 축제와 행사일정을 담은 ‘2018 대구 축제·행사 캘린더’를 제작, 배포한다.
이번 캘린더는 시민·관광객 130만명이 참가한 ‘컬러풀대구페스티벌’, ‘문화관광 유망축제’인 ‘대구약령시 한방문화축제’, 실시간 검색어 1위의 ‘치맥페스티벌’, 유네스코 음악도시의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과 ‘대구국제오페라축제’ 등 대구를 대표하는 64개의 축제·행사가 망라되었다.
관광뷰로에서는 축제 관광상품 개발을 위해 국문, 영문, 일문, 중문간체, 중문번체 등 5개 언어로 만들어 국내·외 여행사를 비롯해 관광안내소 및 한국관광공사 해외지사 등 대구관광상품을 만들고 알리는 모든 곳에 배포할 예정이다.
또한, ‘관광객 유치 우수 관광상품 지원 프로그램’과 연계해 각 축제를 국내·외에서 개최되는 관광박람회, B2B트래블마트, 해외 관광설명회, 국내·외 여행업계 세일즈콜 등을 통해 홍보·마케팅하고 축제 개최기관 및 국내·외 여행사와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많은 관광객이 대구를 찾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한국축제문화연구소 김정환 대표는 “일본에서 전국 각 지역의 축제를 정리해 만들어진 캘린더는 보았지만 국내에서는 처음인 것 같다”며, “대구 축제, 행사 캘린더 제작이 대구를 알리고 관광객을 유치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이다”며 축하인사를 전했다.
대구관광뷰로 오용수 대표는 “축제 연계상품 개발을 위해서는 최소 9개월 전에 일정이 확정되고 홍보되어야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는 여행상품 프로세스를 각 축제, 행사 관계자들에게 설명하였지만 아직 미흡한 곳이 많다. 지속적인 대구 축제 연계상품 개발 및 지원과 인식변화를 위해서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 ‘2018 대구 축제·행사 캘린더’는 대구관광뷰로 홈페이지(www.dtb.or.kr)를 통해 다운로드 가능하며, 변경되는 축제 정보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ydn@yeongnamdai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