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12월15일 15시39분 ]

 

<조선추리꾼>, <글리제581>, <바람분다> 3편의 창작뮤지컬 선보여

 

올해로 3년째를 맞이하고 있는 ‘DIMF 뮤지컬 아카데미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는 문예진흥기금 보조사업으로 극작, 작곡, 배우 등 전문적인 커리큘럼 양성과정을 통해 뮤지컬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사업으로 오는 12 20() 오후 7꿈꾸는 씨어터에서 최종 성과발표회인쇼케이스를 개최한다.

 

DIMF 뮤지컬 아카데미 성과발표회 개최

DIMF 뮤지컬 아카데미는 뮤지컬 창작자와 전문 뮤지컬 배우를 꿈꾸는 자들에게 전문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와 최고의 강사진으로 구성된 체계화 된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서울을 제외한 지역에서 최초로 운영된 명실상부한 뮤지컬 전문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 4월부터 약 9개월 동안의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있는 DIMF 뮤지컬 아카데미 교육생들은 9월 배우과정워크숍 공연’, 11월 창작자과정의 12개 창작작품으로리딩공연을 올린 바 있는데 오는 12 20일에 열릴 최종성과발표회에서는리딩공연에서 선정된 <조선추리꾼>, <글리제581>, <바람분다> 등 총 3편의 창작뮤지컬을 쇼케이스 할 예정이다.

 

쇼케이스공연은 각 작품별 40분에서 1시간 정도의 규모로 선보이게 될 예정이며, 전석무료로 진행되며 본 공연 관람을 원하는 관람객은 DIMF 사무국으로 사전 전화 및 인터넷 신청 그리고 당일 현장접수를 통해 관람 가능하다. (문의:DIMF 053-622-1945)

 

쇼케이스작품 내용

먼저, 뮤지컬 <조선추리꾼(작가 조대흠, 작곡 김나영)>은 자신의 특별한 능력으로 조선 팔도를 누비며 사건을 해결하는 추리꾼서필의 이야기를 담아낸 작품으로 창작자 입문 과정의 교육생들이 탄생시킨 작품이라는 점에서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뮤지컬 <글리제 581(작가 김지식, 작곡 변지민)>은 외계 항성계로부터의 메시지를 기다리는 '구해리'와 정식사원이 되고 싶은 신입 택배기사 '김혜성'의 러브스토리를 짜임새 있게 그려낸 작품이다.

 

마지막으로 뮤지컬 <바람 분다(작가 김현규, 작곡 편준원)>는 근대화 시기 일본에서 활동했던 유능한 작가지만 독립군의 아들이라는 이유로 차별 받는이와모토의 내면을 흥미롭게 풀어낸 작품이다.

 

향후 계획

내년 '4 DIMF 뮤지컬 아카데미' 2018 3~4월 중으로 모집을 시작 할 계획이다. 특히 대구시는 시민들에게 뮤지컬을 알리고 뮤지컬 아카데미의 생활예술의 기능을 접목한 가칭시민을 위한 뮤지컬 특강을 개설하여 뮤지컬의 저변확대를 도모할 계획이다.

 

대구시 윤정희 문화콘텐츠과장은 “DIMF 뮤지컬 아카데미의 최종성과   발표회가 뮤지컬 창작 신인들을 위한 데뷔 채널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 이다며 많은 성원과 관심을 당부했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타이타늄 활용 제품개발 성과 (2017-12-15 15:40:44)
대구과학관 송년맞이 특별공연 (2017-12-15 15:37:46)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