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2월28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11월27일 19시14분 ]

신고는 위택스로, 납부는 신용카드로~~

 

경상북도는 지방소득세 특별징수분 전자신고납부와 관련하여 위택스로 신고하고, 신용카드로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는 지방세 전자납부 시스템 위택스(www.wetax.go.kr) 이용 홍보에 적극 나섰다.

 

지방소득세 특별징수분은 매월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근로소득, 사업소득, 퇴직소득 등에 대하여 소득세를 원천징수하는 자가 그 원천 징수액의 10%를 징수하여 다음달 10일까지 관할 시군에 신고납부하는 지방세다.

 

올해 경북도의 지방소득세 특별징수분의 전체 자진납부 건수는 317,568건에 달하며 수기납부 건수는 152,435, 전자신고 건수는 165,133건으로 52%를 차지하고 있어 전자 신고율이 저조한 실정이다.

 

수기납부의 경우 가상계좌 및 신용카드 납부 등이 불가능하고 지자체 담당자가 일일이 수작업으로 수납 처리를 해야되므로 행정 효율이 떨어지며, 착오입력에 따른 이중부과, 납부 후 1~2주간 수납확인이 안 되는 등 많은 불편을 발생시키고 있다.

 

이에, 경북도는 지방소득세 특별징수분에 대한 납세자 납부편의와 전자신고납부율 제고를 위해 「지방소득세 특별징수 위택스로 납부하기 매뉴얼」책자를 2,000부 제작하여 도내 특별징수의무자(개인사업자, 법인)와 세무대리인(세무사, 회계사 등)에게 배포했다.

 

또한 안내문 발송, 설명회 개최, 홈페이지 게시, 현수막 게첨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전개하는 등 전자신고납부율 제고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안창호 경상북도 세정담당관은최근 지방소득세 특별징수분의 수기납부 건수는 지속적으로 줄어들고 있으나 여전히 전자신고납부는 저조한 편이라며

 

“전자신고납부 시 납세자는 편리하고 과세권자는 수기영수증 처리 등 행정력 낭비를 줄일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는 만큼 적극적인 홍보로 전자신고납부율을 제고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중앙재난피해합동조사 마무리 (2017-11-27 19:18:51)
듣는 미술, 보는 음악 콜라보 (2017-11-27 19:10:50)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