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2월29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11월08일 22시48분 ]

ICT 관련 정보·기술 교류의 장으로 ICT융합산업 활성화 기대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포항의 대응전략 마련의 장 열려


ICT/SW산업의 현재와 미래의 변화모습을 전망해 볼 수 있는 ‘2017 경북창의SW소통 컨퍼런스 8일 포스코 국제관 국제회의장에서 열렸다.

 

경상북도, 포항시가 공동 주최하고, 포항테크노파크 경북SW융합센터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이강덕 포항시장, 우병윤 경상북도 경제부지사, 문명호 포항시의회 의장, ICT/SW 융합산업 관련 산학연 관계자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4차 산업혁명과 SW융합을 통한 글로벌 시장의 트렌드 분석 및 시사점 도출을 통한 포항의 대응전략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됐다.

 

기조연설을 맡은 구글 글로벌 김태원 상무가 ‘4차 산업혁명과 비즈니스 혁신! 무엇이 차이를 만드는가?’는 주제로 컨퍼런스의 포문을 열었으며 한국뉴욕주립대 송형권 교수가 ‘4차 산업혁명! 포항의 경쟁력 강화 전략을 주제로 발표했다. 이어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4차 산업혁명을 위한 포항의 대응전략에 대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이강덕 포항시장은포항은 풍부한 R&D역량을 기반으로 바이오 신약산업, 첨단신소재 산업, 로봇 융복합 산업, 해양에너지 산업과 함께 ICT복합 산업을 5대 핵심전략산업으로 육성하고 있다오늘 경북창의SW소통 컨퍼런스가 포항과 경북의 SW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게 되기를 기대하며, 4차 산업혁명의 흐름을 포항의 경쟁력 강화의 기회로 삼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본행사에 앞서 ICT/SW기반 사회문제 해결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예선을 통과한 7팀의 시민편의와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시민 체감형생활서비스분야와 지역 현안 해결 및 도시기능 향상을 위한공공서비스 분야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 발표와 시상도 이뤄졌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공항 이전 반드시 성사 (2017-11-10 00:24:51)
경산, 적십자회비 모금 우수기관 표창 (2017-11-08 22:47:38)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