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10월27일 15시27분 ]

조부모 중심의 새로운 가족문화 제시... 3회 할매할배의 날 기념식

혼자에서 함께하는 가족으로... 우리가족이 달라졌어요!

 

경상북도는 10할매할배의 날 28() 도청 동락관에서 세번째 맞는할매할배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념식은 할매할배의 날 3주년을 기념하고 지금까지 각계각층의 동참에 감사드리며 할매할배의 날을 경북을 넘어 전국으로 확산시키기 위한 의지와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는 자리로 마련하였다.

 

기념식에는 김관용 도지사, 고우현 도의회 부의장, 김광림 국회의원, 박영일 대한노인회 경상북도연합회장 등 주요인사와 화목한 가족상 수상자 등 1,000여명이 참석한다.

 

조부모 중심의 새로운 가족문화를 제시하는 할매할배의 날 의미를 담은혼자에서 함께하는 가족으로! 우리가족이 달라졌어요!’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날 행사는 이화어린이무용단, 퓨전마술공연, 전자현악공연 등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영상 상영, 유공자 표창 수여 순으로 진행된다.

 

가족에 대한 고마움을 보낸 우리가족 영상편지와 손주를 맞이하는 「전통한옥대문 열기」기념 퍼포먼스로 절정을 이루게 되며 부대행사로 현대적 격대교육 모델개발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손주맞이 조부모교육의 성과전시회가 열려 참석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날 가족, 친지 등이 참여한 가운데 수여된화목한 가족상 3대가 함께 살며 생활 속에서할매할배의 날을 실천하는 포항시의 이정락 가족 등 도내 23개 가족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시상식에서도 가족상의 취지에 맞게 가족사진이 담긴 특별한 상패가 수여되어 그 의미를 더한다.

 

한편 경북도는할매할배의 날전국 확산의 교두보 마련을 위해 지난 3, 보건복지부에할매할배의 날국가기념일 제정을 정식 건의하였으며, 대한노인회와 지속적인 교류를 가지며 사업추진에 가속력을 높여 나가고 있다.

 

아울러 수도권 지하철, 방송사 등 홍보매체를 통해 전 국민 공감대를 형성해가고 있으며 ()한국예총 경상북도 연합회와 지역 내 연기자들이 함께 할매할배의 날 홍보를 위한띠앗연극단을 구성해 퓨전마당극춘아 춘아 옥단춘아를 전국 축제장에서 성황리에 공연하고 있다.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그동안 도민들의 적극적인 지지와 도움으로 할매할배의 날이 반석에 오르게 되어 너무 감사하다

 

“효사상과 대가족제도는 우리나라의 영원한 수출품으로 경북의 선비정신, 효사상의 현대적 구현인 할매할배의 날이 전국적인 실천운동으로 승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10회 동해안 발전포럼 개최 (2017-10-27 15:28:35)
울산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2017-10-27 15:26:52)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