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GIF), 참가신청 폭주
국내‧외 혁신가 및 스타트업의 폭발적 관심 받아
국내‧외 3,245명 접수, 청년들의 창업 및 글로벌시장 진출 기회 제공
오는 11월 3일부터 4일까지 무박 2일간 펼쳐지는 ICT 아이디어 및 스타트업 경연 페스티벌인「제3회 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3rd Global Innovator Festa, 이하 GIF)」참가신청에 국내‧외 혁신가 및 스타트업 3,200여명이 몰려 역대 최고인 7.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는 등 국내 최대 규모의 ICT 및 스타트업 경진대회가 뜨겁게 달궈지고 있다.
대구시는 혁신적인 창업아이디어 발굴 및 창업문화 확산을 위해 11월 3일부터 4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하는 제3회 GIF 참가자를 모집한 결과 △메이커톤 △아이디어톤 △스타트업 오디션 △루키캠프 등 총 4개 분야에 3,245명이 참가신청을 했다고 밝혔다. 이는 올해까지 3번의 행사를 치르거나 준비하면서 인지도를 높인데다 교육부와 중소벤처기업부, 행정안전부 등 3개 중앙부처의 장관상과 1억원에 달하는 상금과, 창업 사업화 지원 등 다양한 특전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이번 대회 참가 신청자는 국내 및 중국, 인도, 카자흐스탄 등 외국인을 포함해 총 3,245명으로 1차 선발 심사를 거쳐 본선 진출자를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한편, ‘Start Your Idea', ‘Light Your Idea'를 슬로건으로 내건 제3회 GIF에는 메이커톤, 아이디어톤, 스타트업 오디션 등 3개의 경진대회와 초중등 예비 ICT 루키캠프 개최를 통해 글로벌 창의형 인재와 아이디어, 스타트업을 적극 발굴·육성할 계획이다. 그 외, ICT 및 창업 컨퍼런스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의 통합 데모데이, 법률・마케팅・VC의 전문 상담당구 운영 및 각종 부대행사(지능형 자동차 부품진흥원 자율 주행차 전시, 참관객 상호평가 이벤트, 마이크로소프트의 마인크래프트 체험교육 등)등이 다채롭게 펼쳐질 계획이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중국 시안 내에 4만여평, 180조원에 달하는 자본금을 가진 와이즈 네스트(WISE NEST)산업단지의 강건림(KANG,JIANLIN) 총재와 중국 굴지의 ICT 기업인 유아이 파크 (UI Park) 등 주요 투자자와 정부 관계자, 기업 방문단 10여명이 직접 참가할 예정이다. 이번 중국 방문단의 GIF 참가는 단순 관람 차원이 아니라, GIF에서 발굴된 아이디어에 대해 실제 투자를 진행할 뿐만 아니라 중국시장 진출문제와도 연계시키는 등 투자유치 성과가 기대된다.
대구시 배춘식 창업진흥과장은 “올해로 3회째를 맞는 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GIF)를 통해 청년들의 혁신적인 창업아이디어가 사업화로 연계될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스타트업들에는 투자유치 및 글로벌 진출의 기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ydn@yeongnamdai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