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5년01월15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10월22일 17시40분 ]

가을 옷을 입은 백두대간수목원에서 트레킹~

21() 봉화 춘양 국립백두대간수목원, 「국립백두대간수목원 트레킹 페스티벌」 개최




경상북도는
21() 봉화군 춘양면 서벽리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서 「국립백두대간수목원 트레킹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국립백두대간수목원 트레킹 페스티벌」은 경상북도와 봉화군이 국립백두대간수목원과 함께하는 행사로 수목원의 조기 활성화와 중앙과 지방의 상생협력을 위해 기획되었다.

 

이번 트레킹 페스티벌은 수목원 방문자센터에서 출발하여 약용식물원, 꽃나무원, 거울연못, 야생화 언덕, 암석원, 자작나무원, 춘양목 군락지, 고산습원 등을 거쳐 다시 방문자센터로 돌아오는 6km 코스를 걷는 행사로 일반인들이 수목원의 오색단풍과 가을 정취를 느끼면서 3시간 정도 산림체험과 힐링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현장에서는 걸그룹의 사전공연, 수목원 홍보 사진전, 봉화 특산물 시식코너, 색소폰 연주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그램이 곳곳에 숨어 있어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이번 행사와 병행하여 20일부터 22일까지 올해 우박피해 농가들의 과수판매 촉진과 봉화 특산물 홍보를 위해호랑이 장가 모티브로 「제1 백두대간 봉화 사과DAY 행사를 개최하여 수목원 트레킹과 함께 봉화 사과 체험도 하고 봉화 지역의 우수한 산림생태관광 자원을 전국에 알리는 알찬 행사가 되었다.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한반도 생태축인 백두대간 자락이자 첩첩산중 봉화에 세계적인 수목원이 조성된 것은 중앙과 지방의 상생협력이자 국토균형발전의 상징이 되었다면서

 

“경북의 풍부한 산림자원은 앞으로 미래세대의 신성장 동력이 것으로 기대하며 수목원 인근에 국립 봉화청소년산림생태체험센터와 봉화자연휴양림을 조성하여 정부 산림복지 사업의 허브로 만들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은 한반도 생태축인 백두대간의 자생식물과 우리나라 희귀특산식물, 고산식물을 수집증식하여 보전하고 전시교육하기 위해 지난 ‘15 12월에 준공하여 지난해 9 임시개원 했다.

 

기후변화와 생물다양성 협약에 적극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시니어산업 박람회 성료 (2017-10-22 17:52:04)
옻칠 예술품과의 특별한 만남 (2017-10-20 15:53:59)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