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으로 떠나는 신나는 가을여행에 초대합니다!
22일(일) 경북산림과학박물관...「2017 산림문화체험행사」개최
경상북도산림자원개발원은 22일(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산림과 자연, 생태와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고 어린이의 정서함양과 가족 사랑의 정신을 높이기 위해 「2017 산림문화체험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따사로운 가을 하늘 아래 단풍이 곱게 물든 경상북도산림과학박물관에서 진행되며, 자연을 소재로 한 여러 가지 체험꺼리를 누구나 참여하여 무료로 체험할 수 있어 어린이 및 청소년들에게 생생한 산림문화 체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2017 산림문화체험 행사」는 ‘숲으로 떠나는 가을여행’이라는 주제로 행사에 참여하는 관람객은 일상에서 벗어나 가을 정취를 느끼면서 가족애를 다지는데 안성맞춤으로 어린이와 학부모들의 호응이 높다.
올해 체험교실은 목공예, 목판, 한지공예, 도자기 체험, 천연염색, 식물교실, 천연비누, 솔방울꾸미기 등 총 12개 종목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전문강사들의 현장교육과 더불어 부스별로 제공되는 다양한 천연소재를 활용한 나무인형 및 식물화분 꾸미기, 금강송 문양 탁본 찍기, 나무공작, 천연손수건 및 한지소품 만들기 등 나만의 작품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다.
김완식 경상북도 산림자원개발원장은 “이번 산림문화체험 행사는 박물관 야외에서 펼쳐져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으며 학습효과는 물론 가족애를 다지는 화합의 장이 될 것”이라며
“산림문화체험행사를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관람객 편의와 안전에 만전을 기하겠다” 고 말했다.
ydn@yeongnamdai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