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10월19일 11시07분 ]

울산시‘해외 무역사절단 파견사업

지역발전위 주관 ‘2017년 지역발전사업평가우수사례 선정

19 ~ 20일 시상식(제주도) … 인센티브 2억 원 받아

 

울산시는 대통령직속 지역발전위원회가 주관하는 ‘2017년 지역발전사업평가’(2016년 실적)에서해외 무역사절단 파견사업이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기관포상과 인센티브로 시상금 2억 원을 교부받았다고 밝혔다.

 

시상식은 10 19~20일 제주도 해비치호텔&리조트에서 개최됐다.

우수로 평가된해외 무역사절단 파견사업은 우리시 수출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지역산업마케팅사업으로효율적 운영부분에서 높이 평가받았다.

 

해외 무역사절단 파견사업은 세계 무역환경변화, 국내 소비시장 한정 등으로 해외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관내 중소기업의 수출지원을 위해 전년도에 세계 무역거점도시에 무역사절단을 13 89개사를 파견하여 중소기업의 수출마케팅을 효율적으로 지원하였다.

 

울산시는 수출 중소기업의 효율적 지원을 위해 사업신청 단계부터 추진상황을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통상지원시스템(www.ulsantrade)을 전년도부터 구축운영하여 중소기업의 사업 참여 간소화, 편리성을 도모했다.

 

또한, 수출 유관기관을 한 지붕 아래 집적화하는 ‘One-Roof‘* 수출지원 체계도 구축하여 이 사업의 수행기관인 중소기업진흥공단 울산지역본부와 한국무역협회 울산지역본부간 긴밀한 협력체제를 바탕으로, 무역사절단에 파견되는 해외파트를 코트라 무역관과 민간네트워크를 활용하게 하는 등 수행기관간 네트워크를 강화하여 파견지역의 특성을 반영 추진하였다.

 

울산시 관계자는세계적인 경기침체와 보호무역으로 지역 기업들이 수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이번 시상으로 우리시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개척과 수출 증대를 위해 무역사절단 파견을 포함한 통상지원사업을 보다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One-Roof : 관내 수출 중소기업에 대한 원스톱(one-stop) 지원을 위해 유관기관을 한 건물(울산경제진흥원) 내에 입주하는 것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17 청소년 한마음 대축제 풍성 (2017-10-19 11:08:07)
英AMRC WorldClass ASIA 설립 (2017-10-19 10:57:49)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