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10월02일 21시01분 ]

국내외 매출액 상위 10여개 특급 호텔리조트 대상 찾아가는 투자유치활동 전개  시군 전담팀 구성하여 천혜의 관광 인프라 홍보로 투자유치

 

경상북도는 매출액 대비 국내외 상위 10여개 호텔리조트 기업을 대상으로 서비스산업, 휴양시설 등 4개 분야에서 영덕 고래불 해양복합타운, 안동문화관광단지 등 12개 사업분야를 적극 홍보함으로써 서비스산업 분야에서 투자성과를 거둘 계획이라고 밝혔다.

 

본 계획은 제4차 산업혁명에 따른 서비스산업 투자환경 변화에 발 맞춰 일대일 맞춤형 투자유치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경북 전지역의 도로 인프라 확충에 따른 접근성 개선으로 특급호텔리조트 기업의 투자관심 증가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배경으로 본격 추진하게 되었다.

 

경북도는 도와 시군에 전담팀을 구성하여 대상 기업에 대한 일대일 맞춤형 투자환경 설명 및 유치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또한 시군별 서비스 산업분야 프로젝트 안내서 및 카탈로그를 맞춤형으로 제작하여 홍보하고 홍보를 통한 투자 유치를 위해 메이저급 일간지 및 공중파 방송을 활용한 기획 홍보를 강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해외 투자유치를 위해 국내외 박람회에도 적극 참가할 계획이다.

 

경북은 작년 한 해 총 6 2,072억원 투자유치 중 서비스산업분야에서만 경주 리조트 고령 워터파크 문경 콘도 증액투자 등으로 1 1,523억원 투자유치를 달성함으로써 경북이 서비스산업분야 인프라가 기업하기 좋은 곳임을 입증하고 있다.

경북도는 백두대간권에 조성된 국립 백두대간 수목원과 테라피 단지, 금강송 에코리움 등을 통해 친환경 생태보전형 가족 리조트, 오피스 리조트, 에코팜 리조트 등에 대한 투자 유치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낙동강권에 들어서는 낙동강 생물 자연관과 국립 농업생명미래관, 낙동강 신나루 문화벨트 등 낙동강 수변개발 사업을 통해 레저문화스포츠 시설과 어울리는 대형 리조트 등 복합 레저단지를 만들겠다는 구상이다.

 

특히, 청정 동해안권의 수려한 해안선을 따라 항만물류, 해양레포츠, 해양과학, 에너지 클러스터 등 초대형 프로젝트로 조성되고 있는 환동해권의 인프라를 기반으로 호텔, 리조트, 연수원 유치 등을 중점 육성할 계획이다.

 

황중하 경상북도 투자유치실장은동서 4축 개통과 도청 신도시 이전 등으로 경북의 서비스산업 인프라가 한단계 높은 수준으로 올라섰다면서

 

“경쟁력 있는 관광자원을 기반으로 서비스산업의 1:1 맞춤형 투자유치 활동을 강화하여 실투자로 이어지도록 함으로써 도민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북 미래먹거리 해양에서... (2017-10-03 14:29:12)
한가위 볼거리 풍성 경북도청! (2017-10-02 20:50:52)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