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een Way 포항! 건강도시 포항으로 거듭난다.
포항시가 추진하고 있는「그린웨이 포항! 걷고, 나누고, 건강 올리고」사업이 지난 27일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가 주최한 ‘2017 대한민국 건강도시상’ 공동정책 분야 대상에 선정됐다.
이번에 수상한 ‘대한민국 건강도시상’은 국내 최고 권위의 건강도시 부문상이다. 포항시는 스마트 만보기 어플 ‘워크온’의 커뮤니티를 통해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내며 범시민 걷기분위기 조성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또한 포항의 걷기 좋은 길 전국 홍보와 소상공인 연계사업 추진을 통해 지역 상권과 포항시 관광활성화에 기여한 점도 높이 평가받았다.
시민들의 걷기 실천율을 높이고자 추진되는 「그린웨이 포항! 걷고 나누고 건강 올리고」사업은 걷기 모바일 어플 ‘워크온’을 통해 본인이 걸은 걸음수를 모아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기부에도 참여할 수 있고, 목표 걸음수를 채우면 다양한 혜택과 선물도 제공된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걷는 만큼 보상받는다.’는 동기부여 요소를 적극 활용해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대시민 걷기 운동을 보급하고, 시민들의 건강증진과 더불어 포항시의 관광 및 지역상권이 상생할 수 있도록 힘써 달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보다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는 시민 삶의 질 향상과 가장 높은 수준의 건강 달성 그리고 건강형평성 구현을 위해 지방정부간 공공정책 및 정보를 공유하고 지속 가능한 도시개발 목적으로 구성됐으며, 현재 89개 도시(정회원)과 10개 기관(준회원)이 소속되어 있다.
ydn@yeongnamdai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