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08월28일 22시10분 ]

한중일 3국의 문화교류 플랫폼!

1회 대구 보자기 축제가 5일간 열린다

동아시아문화도시 서밋(27)에 참가한 중국과 일본도 큰 관심

9.2~6, 다양한 문화 체험과 문화산업관광이 융합된 축제로 개최

한중일 3국의 공동콘텐츠인보자기 다양성과 포용성을 모티브로 새로운 개념의 문화축제인대구 보자기 축제 9 2()부터  6()까지 5일간 대구삼성창조캠퍼스에서 다채롭게 펼쳐진다.

 

대구시가 주관하고 ()대구문화재단이 주최하며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동아시아문화도시대구 보자기축제 올해 동아시아 문화도시로 선정된 대구시가 향후 한중일 지속적인 문화교류 플랫폼 구축을 위해 3국의 공통 콘텐츠인보자기 테마로 올해 기획해 야심차게 선보이는 행사다.

 

대구시는 보자기가포용성다양성 상징한다는 점에 착안해 이를 승화시켜 보자기축제를 문화와 산업, 관광이 융합되고 전통과 현재미래가 공존하는 축제의 장으로 만들고 동아시아 대표 문화축제로 브랜드화 하겠다는 구상이다.

 

축제는 제일모직 부지(북구 호암로) 대구삼성창조캠퍼스에서 개최해 과거 섬유도시 대구의 의미를 되새기는 동시에 대구삼성창조캠퍼스에 상주해있는 대구무형문화재 관련 예술인 입주 예술인 등이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향후 대구삼성창조 캠퍼스 활성화와 이들 예술인 활동에 도움을 예정이다.

 

축제는 크게 전시와 공연체험 이벤트 등으로 구성되며, 세부 프로그램은 보자기로부터 출발해 3국의 의복 문화와 전통 먹거리 문화, 전통 놀이 등으로 확장된 콘텐츠로 채워진다. 

 

 - 주요 프로그램은 삼국명인(三國名人) 특별작품전시전(조각보, 자수, 매듭, 천연연색), 섬유예술 체험관 운영, 삼국전통 복식쇼, 시민패션쇼, 삼국 전통복장 체험포토존, 동아시아 청년 예술제, 하이테크 섬유 & 문화의 만남전, 삼국 장터전, 도전!! 전국 가위바위보 대회, 삼국 전통놀이 체험마당, 버스킹 공연, 아트마켓 등으로 가족단위로 체험하면서 문화를 배우는 체험문화 프로그램이 주를 이루는 새로운 개념의 문화축제가 것으로 기대된다.

 

축제 첫날인 2()에는 언어를 초월해 한국중국일본인이 모두 함께 즐길 가위바위보 대구가 뜨거워진다.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있는도전! 전국가위바위보 대회삼국 가위바위보 대전 펼쳐질 예정으로, 축제 기간 단연 인기를 것으로 예상되는도전! 전국 가위바위보 대회 개인전으로 진행되며 참가자에 한해 기념 티셔츠가 배부되고, 우승과 준우승자에게는 각각 일본과 중국 여행권을 경품으로 제공해 중국의 창사 일본 교토와의 교류에 대한 의미가 더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삼국이 하나가 되어 펼치는삼국 가위바위보 대전 한중일의 화합을 상징하는 의미를 담은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울산,2017년추경예산 317억 편성 (2017-08-28 22:15:58)
경북 과일에 상표 입힌다 (2017-08-27 21:02:39)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