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08월22일 01시36분 ]

페이스북 친구 만난 김관용 도지사, 소통은 내가 1!

지난 19, ‘SNS친구초청 더위탈출 공감토크콘서트가져




2~30대가 귀농해도 잘 정착할 수 있는 대책이 필요합니다!” 

“일자리 양극화가 심각한데, 해결책 있나요?”

“도청 신도시 형성, 왜 이렇게 지지부진 한 건가요?”  

 

지난 19일 경북도청 다목적홀에서 ‘2017 SNS 친구초청 더위탈출 공감토크 콘서트가 열렸다.

 

페이스북 팔로워 41천명을 보유하고 있는 김관용 지사의 인기를 반영하듯, 이 자리에는 서울과 전북, 부산, 대구를 비롯해 전국 각지에서 150여명의 페이스북 친구가 몰려와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참석자들은 정책질문부터 각종 민원사항까지 다양한 이야기들을 쏟아냈다.

 

가장 뜨거웠던 쟁점은 역시일자리였다. 문경에서 온 양재원 씨는공공기관에는 일자리가 몰리고 농촌에는 일손이 부족한일자리 양극화에 대한 대책이 있느냐고 질문했다. , 정상기 씨는젊은이들이 귀농해서 잘 정착할 수 있는 대책이 필요하다고 주문했다.

 

이에 김관용 도지사는경북은 농민사관학교를 통해 젊은 농업인재를 길러내고 있으며, 전국 최초로도시청년 시골파견제를 도입해 청년들이 농촌에서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소개하면서, “앞으로 농업의 6차 산업화에 집중해서 농촌에서 일자리의 답을 찾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경북만의 차별화된경북형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청년정책관이라는 전담 조직을 만들고, 이번 추경예산에 1천억원을 반영한다고 했다. 김 지사가 소개한경북형 일자리는 공공기관 주4일제 일자리 나누기, 농업 6차 산업화 일자리, 아이돌봄 여성행복 일자리, 도시청년 시골파견제 등이다.

 

또한, 도청신도시 활성화가 늦어진다는 불만에 대해서는철도와 도로 등 교통시설을 확충하고 있으며 병원, 상업시설 등 주민 편의시설도 하나하나 챙겨가고 있다, “2, 3단계 신도시 건설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 나가면서 도시첨단산업단지 등을 확충해 자족기능을 높이겠다. 계획기간인 2027년이 되면 달라질 것이라고 했다.

 

토크콘서트는 경북도가 도민과의 소통 활성화를 위해 기획한 것으로 올해 들어 두 번째다. 칠곡 출신 개그맨 미키광수(박광수)가 진행을 맡았으며 싱어송라이터 스텔라장(장성은)이 축하공연을 했다. 경상북도 공식 페이스북에서 실시간으로 방송돼 8천여명이 시청했으며, 다시보기가 가능하다. (https://www.facebook.com/pridegb/)

 

한편, 김관용 도지사는 최근 SNS를 통해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는데,  올해 7개월 동안에만 페이스북 팔로워가 2만 명이 증가할 정도로 SNS 공간에서 인기가 상당하다. 또한, 경북도는 앞으로도 이러한 토크콘서트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타이베이 관광홍보설명회 (2017-08-22 01:37:50)
마이 올드 프렌드, 수상 (2017-08-22 01:32:29)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