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5년01월04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08월08일 16시42분 ]

권영진 시장, 희망원 방문하여 시설규모 적정화와 장애인 탈시설 추진 당부

 

희망원 사태 이후 새로운 수탁법인(전석복지재단)이 시설운영을 시작한지 두 달여 만인 오늘(88) 권영진 시장이 대구시립희망원(이하 희망원)을 전격 방문했다. 이번 방문에서 희망원의 시설규모를 단계적으로 줄여나가면서 거주생활인들의 인권증진과 복지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희망원 관계자에게 당부했다.

 

대구시는 희망원내 거주장애인의 탈시설과 자립생활을 지원하고자 장애인복지과에 탈시설자립지원팀(7.10)을 신설하였으며, 희망원내 거주장애인에 대한 탈시설 욕구 및 지원조사를 10월중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장애인복지과는 장애인거주시설인 시민마을(前 글라라의집)의 폐쇄를 위한 로드맵을 단계적으로 추진하면서 탈시설을 희망하는 거주장애인을 위해 매월 3~4명씩 단기간의 자립생활체험을 통해 지역사회로의 복귀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권영진 대구시장은앞으로 희망원은 시설규모를 적정화하고 거주장애인의 탈시설을 통해 생활인의 인권향상과 양질의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로 거듭나겠다라고 말하면서 전석복지재단(정연욱 이사장)과 희망원 관계자에게 생활인의 특성에 맞는 배치로 시설규모를 적정화하고 3년간의 위탁기간동안 대구시 혁신대책에 맞춰 2018년말까지 장애인거주시설을 폐쇄하는 등 탈시설 추진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다시 한번 당부했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기자동차 정책이 확 달라져 (2017-08-08 16:43:34)
문경 귀농귀촌인 한마음 대회 (2017-08-08 14:44:29)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