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08월03일 15시20분 ]

3일 대구시, 관련부서 참석 태풍대비 대책회의 개최

대구시는 5 태풍노루 한반도로 접근함에 따라 3 오후 5 최삼룡 대구시 재난안전실장 주관으로 대구시 관계자 재난담당 국장이 참석한 가운데 태풍대비 긴급대책회의를 열었다.

 

이번 태풍노루 6 밤에서 7 새벽 사이에 제주도 앞바다까지 접근한 대한해협으로 통과할 가능성이 높아 이번 주말부터 남부지방에 많은 양의 비를 쏟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긴급대책회의를 통해 태풍으로 인한 재산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사전대비와 비상 대응 체계를 점검하고, 상황발생시 신속히 대응 있는 만반의 준비태세를 다졌다.

 

이에 따라 대구시 에서는 상황관리 단계별 24시간 비상근무를 준비하고, 세월교징검다리급경사지 인명피해 우려지역과 양수기, 빗물펌프장, 수문 등의 방재시설물에 대해 태풍대비 사전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하천수위 상승 시에는 하천 둔치에 주차 중인 차량의 대피를 유도하고 잠수교, 세월교 등은 통행제한 조치를 취하기로 했다.

아울러, 강풍 호우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옥외간판, 각종 대규모 공사장의 타워크레인가림막 저지대 주택 등의 안전관리 대책을 강화하고, 농작물 비닐하우스 축산 시설물 대비 관리에도 철저를 기할 예정이다.

 

밖에도 대구시는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태풍 진로를 파악하여 비상상황에 신속히 대처토록 사전대비에 철저를 기하고, 유관기관과 협조하여 피해예방을 위한 사전 조치뿐만 아니라 응급복구 사후수습조치에도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대구시 최삼룡 재난안전실장은시민들께서는 기상상황 정보를 예의주시하면서 태풍대비 국민행동요령을 숙지하고 실천하여 태풍 피해가 없도록 침수예상 지역은 하수도 덮개를 제거하고, 강풍에 취약한 시설물은 고정조치 하는 사전 조치에 적극 협조하여 주실 당부했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태풍대비 국민행동요령 (2017-08-03 15:29:43)
한중일 청소년 문화로 만난다 (2017-08-03 14:58:34)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