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5년08월19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연예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07월25일 10시15분 ]

여름휴가철 맞아 이색장소에서 공연 선보여

지난 3월부터 매주 문화가 있는 날 시민들과 청년예술가들이 만나는 청춘마이크 사업이 여름 휴가철을 맞이하여 색다른 장소로 관객들을 찾아간다. 7, 8월 하계 휴가기간을 맞아 각 권역별 특정 피서지에서 청춘마이크 플러스 공연을 진행한다. 이는 매달 마지막 수요일에 정기적으로 진행되는 청춘마이크 공연 이외에 별도로 휴양지에 온 시민들을 위해 진행되는 공연이다. 

 

문화체육관광부, 문화가 있는 날 사업추진단, 대구문화재단이 주최/주관이 되어 진행했던 청춘마이크 경상권 사업의 플러스 공연이 진행될 장소는 총 5곳으로 포항 영일대 해수욕장(8/1), 영덕 장사 해수욕장(8/2), 통영 강구안거북선전시관 앞 문화마당(8/4), 비슬산 자연휴양림(8/5), 부산 해운대 구남로버스킹존(8/10)으로 예정되어 있다. 청춘마이크 플러스 공연을 통해 한여름 휴가지에서 즐기는 공연으로 일반시민들에게 색다른 추억을 선사하고자 한다.

 

한편, 7월에도 문화가 있는 날 청춘마이크 공연은 계속된다. 7 26일 진행되는 청춘마이크 경상권 공연은 대구(동성로 야외무대, 2.28 기념공원), 부산 광안해변공원, 청옥산자연휴양림, 김해연지공원 광장에서 진행된다. 출연진은 대구(동성로 야외무대-아리랑비보이즈, 극단도적단, 가야금병창그룹 가온, 울산광역시마술협회, 고온/ 2.28 기념공원- 신민속악회 바디, 메리고라운드, 가을정원, 달빛여울), 부산(파래소, 진사오미, 이리라, Move-gene), 청옥산(제이비드, 해밀밴드, 두고보자밴드, 김인기), 김해(꼬라지2, 밴드트레바리, 더 솔리스트, 유쾌한 박남매)로 구성된다.

 

경상권역 내 총 5곳에서 진행되는 청춘마이크는 7월을 맞이하여 청옥산 자연휴양림에서 특별한 공연기회를 가진다. 산림청 개청 50주년을 기념하여 숲속 작은 음악회와 연계하여 공연을 선보이며 밴드 위주의 풍성한 사운드를 구현할 아티스트로 구성이 되어 자연과 함께 어우러지는 다채로운 공연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매달 마지막 수요일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혜택을 제공하는문화가 있는 날사업은 7월부터 매달 마지막 주간 단위로 확대 시행된다. 이로써 매달 마지막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에 진행되었던 청춘마이크 공연 역시 요일을 확대하여 운영 될 예정이다. 

 

청춘마이크 공연에 대한 정보는 청춘마이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참고바란다. 기타 청춘마이크 경상권 공연 문의 또는 출연 아티스트와 관련한 문의는 대구문화재단 차세대예술팀으로 문의 바란다. (T.053-430-1251)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양산시, 밤나무 항공방제 (2017-07-31 09:15:00)
포항 옥외광고 디자인 공모 (2017-07-25 09:20:00)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