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 딸기 이제는 영상으로 키워보아요!
구룡포과메기문화관이 방학 및 여름 휴가철을 맞아 지난 15일 부터 4층 해양관에 감성콘텐츠 모션샌드(Motion Sand) 영상을 구축해 관람객을 맞이하고 있다.
모션샌드는 아날로그적인 모래와 3D 공간인식기술의 결합을 통헤 감자에 싹을 틔우고 꽃을 피워 수확할 수도 있고, 화석을 발굴해 뼈를 모아 공룡도 만들 수 있는 등 16가지의 프로그램이 차례대로 순환하는 방식이다. 프로그램이 다양해 지루 할 틈이 없으며, 특수 항균 처리된 모래를 활용해 여러 사람이 이용해도 안전하다
또한 아이들에게는 창의성과 집중력을 배가 시킬 수 있으며, 교육적인 학습과 더불어 즐거움을 어른들에게는 신선함을 선사할 수 있는 콘텐츠로 여름 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문화관을 찾아오는 관람객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문화관은 과메기에 대한 다양한 내용과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최첨단 영상기법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가 구축되어 있으며, 주기적인 콘텐츠 교환으로 관람객이 방문할 때 마다 새로운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역동적이고 활기찬 문화관으로 성장하고 있다.
포항시 관계자는 “여름휴가를 어디로 갈지 고민하고 있는 분들은 보기만 해도 시원한 구룡포항과 끝없는 즐거움과 최고의 풍경을 가진 구룡포과메기문화관에서 무더운 여름 시원하게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포항구룡포과메기문화관은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며, 개장시간은 09시부터 18까지이다. 입장료와 주차료는 무료이다. 해설을 원할시에는 1일전 문화관으로 전화(054-286-4670)예약하면 구룡포 지역 해설사의 체계적인 해설을 들을 수 있다.
ydn@yeongnamdai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