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2월28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07월14일 16시57분 ]

 

 

아름다운 자연과 와인이 있는 와이너리로 와인투어 떠나요!

영천시는 오는 7 23일부터 11월까지 13개 와이너리에서 영천와인투어를 실시한다.

 

특히 이번 해는 영천와인테마파크 조성으로 볼거리 및 즐길 거리가 풍성해지고, 일조량이 많고 강수량이 적어 당도 높고 맛있는 포도를 맛 볼 수 있을 전망이다.

 

대한민국 최대 포도주산지인 영천은 연27만병의 와인을 생산하는 국내 최대 와인생산지역이며 2010년부터는 본격적인 와인투어를 실시해 관광 문화산업으로의 도시로 변모하고 있다.

 

여름방학, 휴가, 혹은 주말 동안 자연과 사람 그리고 와인이 어우러진 특별한 체험을 희망하는 이들은 영천와인투어를 놓쳐서는 안 될 아이템이다. 체험비 1 13,000원으로 포도수확, 와인 만들기, 영천관광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고 특히 텐트를 이용한 캠핑이나 숙박은 물론 와인을 이용한 와인비누, 양초, 케이크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도 가능하다.

 

와인투어 일정은 먼저 영천시농업기술센터 내에 있는 와인터널을 관람 한 후, 포도밭에서 잘 익은 포도를 직접 따서 맛보고, 와이너리에서 와인 만드는 체험을 하면서 와인이 만들어지는 과정과 관리하는 방법 등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다. 

 

또한 와이너리 주인장이 자신만의 노하우로 발효 숙성시켜 만든 와인을 음미해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어린이들과 함께 포도당도 측정하기, 포도알 멀리 뱉기, 포도 빨리 먹기 게임 등을 실시해 영천의 특산품인 포도즙과 와인 등을 선물로 제공하기도 한다. 오후에는 자유롭게 영천지역의 유적지나 관광자원을 탐방하는 시간을 갖는 것으로 투어 일정이 마무리 된다.

 

이번에는 농식품부에서 지원하는 6차산업 지역단위네트워크구축 지원사업 대상자로 선정되어 30명이상 단체 투어객은 차량비 일부(150,000/)을 지원하고 있으며, 특히 영천와인투어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올해부터 조달청 여행상품으로 등록되어 교육기관, 공공기관 등에서도 이제 쉽게 와인투어에 참여 할 수 있다. 

 

한편 김영석 영천시장은우리시는 현재 68개의 와이너리를 보유하고 있으며 향후 100여개까지 확대 조성 추진해, 세계 속의 와인산지로 발돋움할 기반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와인투어문의 영천와인사업단 331-6867)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울산부추 농가 GAP 인증 (2017-07-14 17:02:34)
밀양에서 전국 비보이 경연 펼친다 (2017-07-14 16:56:16)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