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자녀 더 갖기 운동연합 양산시지부 주관으로 출산장려분위기 조성
(사)한자녀 더 갖기 운동연합 양산시지부는 7월 22일에서 23일까지 양일 간 황산공원 국민여가캠핑장에서 인구의 날(7.11.)을 기념하여 아이낳기 좋은세상 양산시지부와 공동으로‘톡톡(Talk, Talk)한 가족공감캠프를 개최한다.
캠프는 아이들을 위한 물놀이장 운영, 야간 애니메이션 상영, 아빠랑 아이랑 요리대회 및 출산장려 사생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아울러 양산시장(나동연)을 초청하여 캠프에 참여한 부모들과‘임신, 출산, 육아’에 대한 실질적인 고민과 인구위기 극복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감콘서트도 진행 될 예정이다.
캠프 참가 대상은 양산시민 중 만5세에서 만9세 이하의 자녀를 둔 70가족으로 7월 12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양산시보건소 출산장려담당(392-5272,5116)으로 문의하면 안내 가능하다.
(사)한자녀 더 갖기 운동연합 양산시지부장(우정숙)은 “지난 6월 건강걷기에 이어 가족공감캠프를 통해 인구위기와 출산의 중요성을 인지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바란다.”며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당부하였고, “향후 다양한 행사 및 홍보․캠페인 등을 통하여 출산 친화적인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ydn@yeongnamdai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