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06월27일 15시38분 ]

영천·상주고속도로 개통기념 마라톤대회, 전국최초 고속도로 외승 이벤트

 

영천시(시장 김영석)는 지난 24일 영천~상주고속도로 개통을 기념하는 걷기&마라톤 대회(On the Highway MBN 걷기&마라톤 대회)가 동영천IC에서 성황리에 개최 되었는데, 사전 이벤트 행사로 고속도로 외승(야외승마)도 함께 진행되었다.

 

이번 이벤트 행사는 전국 최초로 영천시승마협회와 승마동호인이 합심하여 아이디어를 내어 전국마라톤협회와 영천시체육회에 건의하여 추진하게 되었다.

 

자발적인 이벤트 행사인 만큼 최대한 본행사에 지장이 없고 안전사고에 대비하여 외승준비를 질서정연하고 철저하게 하였으며, 마라톤대회 참가자들에게는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해 주었다.

 

경산에서 온 한 참가자는영천시가 말의 도시라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마라톤행사에서 말을 이렇게 직접 보니, 정말 실감이 난다. 대회전 몸을 풀어야 하는데 말 구경 하느라 사진을 찍느라 정신이 없다.”고 했다.

 

고속도로 예정시간은 FULL 코스 시간보다 10분 앞서 출발하기로 하였지만 예정보다 일찍 정렬되었고, 본 행사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30분 앞서 출발하였다.

 

동영천IC에서 신녕IC까지 17km의 고속도로를 달리는 “Riding on the Highway” 이벤트는 약 30분간 이어졌고, 아름다운 경치와 함께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20여필의 말들이 뛰어가는 멋진 장관이 연출되었다.

 

정재훈 영천시승마협회장은영천시승마협회가 주도하여 전국 최초로 고속도로 외승이라는 것을 하게 되어 아주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특히 영천~상주 고속도로는 경상북도 호스월드 말산업 특구 지역인 영천-군위-의성-구미-상주를 모두 통과하게 되어 대마대로라는 의미에서 감명이 깊다.”고 말했다.

 

김영석 영천시장은영천~상주 고속도로 개통기념 마라톤대회에 영천시가 말산업 중심도시임을 알리기 위해 20여필의 말이 뛰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말산업 선도도시로서의 이미지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대 그리스 과학기술 특별전 (2017-06-27 15:41:28)
이차전지 생산업체 포항공장 착공 (2017-06-27 15:35:35)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