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06월12일 21시20분 ]

상생의 하모니로 하나 되는 대구 경북 공무원들

14() 대구콘서트하우스에서 대구경북 공무원합창단 연합 콘서트

 

대구·경북 경제통합에 발맞춰 문화예술교류 확대를 통한 일체감을 조성하고 지방문화예술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대구경북의 공무원들이 발 벗고 나섰다.

 

6 14() 오후 7 30분 대구콘서트하우스 챔버홀에서 대구시와 경상북도 공무원 합창단인 「컬러풀코러스」(대구)와 「프라이드 합창단」(경북)이 작년에 이어 제2회 연합 콘서트를 열어 대구경북이 한 뿌리임을 확인하고 상생을 기원하는 아름다운 하모니를 펼쳐 보인다.

 

합창을 통해 공직사회에 활력과 창의성을 불어 넣음으로써 시민들에 대한 봉사 마인드를 높인다는 취지로 2004 9월 창단된 대구시 공무원 합창단 컬러풀코러스는 창단 이래 13년 동안 100회 이상의 국내외 연주는 물론 각종 봉사활동과 대구시의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온 대구의 대표적인 공무원 예술단체이다. 또한 경상북도 프라이드합창단은 공직사회의 건전한 여가문화 조성과 봉사활동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1995 3월 창단한 2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도청 최고의 취미클럽으로 그간 청내에서의 연주활동은 물론 매년 관내 복지시설을 방문하며 꾸준히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이렇게 각자 왕성한 활동을 펼쳐 오던 두 합창단이 양 지역의 화두가 된한뿌리 대구경북의 상생발전을 몸소 실천해보자며 의기투합하여 작년 7 1일 대구콘서트하우스에서 처음으로한 뿌리 한 목소리콘서트를 열었다. 이 자리에 참석한 관중들의 뜨거운 성원과 더불어 주위의 많은 격려에 힘입어 올해 또다시 연합 콘서트를 가지게 된 것이다. 특히 이번 연주회에서는 전 세계를 뒤덮고 있는 불신과 증오, 갈등과 절망들이 인간의 숭고한 본성으로 치유되기를 소망하면서사랑과 희망을 주제로 한 서정적인 가곡과 우리에게 친숙한 가요, 동요 등을 상임지휘자 조우석(대구)  김경기(경북)의 지휘로 연주한다.

 

대구시 컬러풀코러스의 단장을 맡고 있는 전재경 자치행정국장은이번 공연은 대구경북의 공무원들이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공동 기획한 합창 콘서트로, 일선 공무원들이 바쁜 가운데서도 노래를 통해 자아실현과 봉사를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으며 나아가 대구경북 상생발전을 위해 자발적으로 이런 행사를 기획 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찾을 수 있으며, 대구경북이 경제는 물론 예술문화 등 많은 분야에서 한 뿌리임을 시도민에게 널리 알리고 화합의 분위기를 만들어 나가는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 한다면서앞으로 대구 경북의 공무원들 간에 더욱 다양한 교류가 이어져 상호 이해와 협력의 마인드가 확산되기를 바란다는 희망을 밝혔다.

 

대구광역시, 경상북도, 대구경북 한뿌리상생위원회의 공동후원으로 열리는 이번 공연은 전석초대로 진행되며, 누구나 사전예약을 통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예약전화 : 053-803-4845, 803-3260 (컬러풀코러스 총무)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략사업, 문경 지역발전 가속화 (2017-06-12 21:20:45)
아이조아! 아빠조아! 캠프 개최! (2017-06-12 21:18:41)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