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06월09일 23시09분 ]

청춘들이여, 대구음악창작소로 오라!

이번 달 12일부터 접수, 2의 신현희와 김루트 발굴에 주력


대구음악창작소는 잠재력 있는 지역의 신진 뮤지션을 발굴 육성하기 위하여 지난 해에 이어 <D루키 DAEGU ROOKIE의 줄임말로 대구지역을 활동기반으로 하는 신진뮤지션 전반을 뜻함.

 창작가요제> <D.I.Y ‘스스로 하는, 자작의을 뜻하는 Do-It-Yourself의 줄임말로 보컬이나 작사 없이 작곡능력만을 평가하는 공모전

 뮤지션 경연대회> 2개 분야로 나누어 <청춘사운드 공모전>을 개최한다.   

 

기획의도 및 추진 배경

대구음악창작소는 『2015년 지역기반형 음악창작소 조성』 국비공모에 선정된 사업으로 지역 대중음악발전 및 인디밴드 활성화 지원을 목적으로 하며,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정한 4대 글로벌 킬러콘텐츠(음악, 게임, 영화, 웹툰)활성화와 관련된 사업이다.

 

특히 <D루키 가요제>를 통해 지역의 잠재력 있는 신진 뮤지션을 발굴하고 또 <DIY뮤지션 경연대회>를 통해 신진 작곡가 및 싱어송라이터 자신이 직접 작사·작곡한 곡을 직접 노래하는 가수를 뜻함.

 (Singer-songwriter)의 등용문이 되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D루키 가요제

<D루키 가요제>는 지역의 성장 잠재력을 지닌 신진 뮤지션을 발굴하여 전문 뮤지션으로 성장시키기 위한 인큐베이팅 시스템으로 공모분야는미발표 순수 창작곡을 대상으로 한다.

 

총 상금은 1천만원으로 응모자격은 정규앨범 발매 경험이 없거나 정규앨범 발매 후 1년 미만인 신진 뮤지션을 대상으로 한다.

   한편, <D루키 가요제> 수상자는 각종 공연 및 앨범지원의 혜택이 주어지며 대구음악창작소가 제공하는 전문가 멘토링을 받을 수 있게 된다.

 

D.I.Y 뮤지션 경연대회

<DIY뮤지션 경연대회>는 디지털 뮤직 프로그램의 발전 및 스스로 음악을 만들고 레코딩 할 수 있는 시대에 발맞추어 재능 있는 아마추어 작곡가를 발굴하여 정식음원 출시 등의 지원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총 상금은 6백만원으로 응모방법은 오직 디지털 악기와 시퀀싱 프로그램 일반적으로 작곡, 편곡을 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뜻함.

을 사용하여 홈 레코딩으로 완성한 작품을 음원이 포함된 매체 저장물로 제출하면 된다.

 

특히 <DIY뮤지션 경연대회> 1등 수상자는 한국 대중음악계의 대표적 작곡가인윤상과 공동프로듀싱을 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진다.

 

참가 신청안내 및 향후 계획

<청춘사운드 공모전> 참가 신청은 오는 6 12일부터 7 14일까지이며 대구·경북 지역에 주소를 두거나 거점으로 활동하는 신진 뮤지션이면 장르 구분 없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수상자() 선정은 전문가들의 음원 및 영상 심사와 공개 오디션(D루키 창작가요제에 한함)을 통해 결정된다.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대구음악창작소(☎ 053-664-3111)에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dgmusicfactory.kr)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이메일 접수 : dgmusicfactory@hanmail.net )

 

대구시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음악적 재능을 가지고 있지만 뮤지션으로서의 진입 기회를 갖지 못한 숨은 실력자들에게 프로 뮤지션으로 진출할 수 있는 등용문이 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찾아가는 취업상담, 굿잡 버스 (2017-06-09 23:11:02)
스마트폰 증강응용 성과 가시화 (2017-06-09 23:06:39)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