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메기문화관 현충일 맞아 다양한 행사 성료!
구룡포 과메기문화관이 현충일을 맞아 2,500여명의 관람객이 찾아온 가운데, 애국심을 고취시키고 관람의 즐거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개최했다.
현충일과 과메기를 과제로 한 삼행시 짓기 대상에는 『현 : 현수삼촌은, 충 : 충성!하며 경례한다, 일 : 일등 군인으로 우리나라를 지킨다』, 『과 : 과자보다 맛있는 과메기, 메 : 매일매일 먹고 싶은 쫀뜩한 맛!, 기 : 기분좋은 날 우리가족 과메기파티!』 작품을 제출한 지곡초등학교 윤서영 어린이가 선정됐다.
과거시험에는 초등학교 1·2·3학년 30여명이 참가해 갓과 도포를 입고 사뭇 진지한 모습으로 과메기에 대하여 열띤 경연을 펼쳤으며, 송곡초등학교 3학년 임효준 어린이가 만점을 받으며 장원급제했다.
장원급제한 임효준 어린이는 “과거시험을 치기 위해 먼저 문화관을 꼼꼼히 살펴보면서 과메기에 대해서 많이 알게 됐다.”며 “장원급제 까지 하게 되어 너무 기쁘고 새로운 경험이다”고 말했다
이날 삼행시 당선자와 과거시험 합격자에게는 문화관 특산물 판매장에서 후원한 포항지역의 특산품과 문화관 커피집에서 후원한 커피교환권이 지급됐다.
주말과 연휴 때마다 꾸준히 관광객들이 찾아오면서 구룡포 과메기문화관은 포항의 수산물 홍보 및 연구기관으로서의 역할뿐만 아니라 포항을 대표하는 보고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복합공간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과메기 문환관은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며, 개장시간은 09시부터 18까지이다. 입장료와 주차료는 무료다. 해설을 원할시에는 1일전 문화관으로 전화(☎054-286-4670)예약하면 구룡포지역 해설사의 체계적인 해설을 들을 수 있다.
ydn@yeongnamdai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