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DIMF 특별공연 뮤지컬 <투란도트> 연습 돌입,
제11회 DIMF 딤프지기 선정 등
새로운 도약의 초석이 될 다양한 행사 추진
역대 최다 국가의 참가와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오는 6. 23(금) 제11회 축제 개막을 앞두고 있는 (사)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 장익현 이사장)가 뮤지컬 <투란도트> 연습 돌입, 자원봉사자 ‘딤프지기’ 선정, <2017 컬러풀 대구페스티벌> 퍼레이드 참가 등 다양한 행사를 추진하며 성공적인 축제를 향해 숨가쁘게 달려가고 있다.
최강의 라인업과 함께 새로운 변신을 예고한 뮤지컬 <투란도트> 연습 돌입
신영숙, 박소연, 이건명, 정동하, 임혜영, 송상은 등 역대 최강의 라인업과 전 배역 의상교체, 새롭게 구성된 안무, 신곡 뮤지컬넘버 추가 등으로 티켓 오픈부터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뮤지컬 <투란도트>가 5. 2(수) 서울 뮤지컬하우스 호연재에서 전 배우가 참가한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하며 연습일정에 돌입했다.
지난해 작품 업그레이드보다 훨씬 더 많은 부분에서 변화를 준비하고 있는 뮤지컬 <투란도트>는 전 장면의 안무와 의상이 바뀜에 따라 처음 합류한 배우와 기존 배우들 모두 새로운 마음으로 연습에 임하고 있다.
업그레이드된 부분이 많은 만큼 기존에 비해 연습량을 늘리며 열정을 쏟아 붓고 있는 뮤지컬 <투란도트>는 7. 2(일) ~ 7. 9(일)까지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 만날 수 있다.
제11회 DIMF 자원봉사자 ‘딤프지기’ 역대 최다 인원 선발
한 번 빠지면 헤어나올 수 없는 매력으로 대학생들에게 꼭 한 번은 해봐야 할 자원봉사라 불리는 DIMF 자원봉사자 ‘딤프지기’ 선발에 올해도 어김없이 수백 명의 지원자가 몰려왔고 이에 DIMF는 290명이라는 역대 가장 많은 인원 선발로 화답했다.
잊을 수 없는 추억이었음은 물론 인생의 터닝포인트가 되었다며 다시 찾은 지원자, 회사생활·육아·가사 등 나른한 일상에서 탈출구를 찾고자 DIMF를 찾아온 직장인 및 가정주부, 새로운 경험을 통해 학생들에게 더 많은 가르침을 주고 싶다는 현직 교사, 정년퇴직 후 지역에서 열리는 국제 축제에 도움이 되고 싶어 찾아온 황혼기의 어른부터 어린 나이지만 뮤지컬을 너무 좋아하는 마음으로 달려온 중·고등학생 까지…. 다양한 연령층과 직종에서 ‘딤프지기’를 향한 애정을 듬뿍 담아 지원했으며 최종 선발된 290명이 제11회 DIMF의 마스코트로서 성공적인 축제 개최를 위해 함께하게 되었다.
DIMF는 오는 6. 3(토) 오후 3시 대구경북디자인센터 5층 컨벤션홀에서 이들과 함께 <제11회 DIMF 딤프지기 발대식>을 개최해 공식적인 활동을 알리고 성공적인 축제로 이끌어가고자 한다.
대구 대표 공연축제 DIMF, <2017 컬러풀대구페스티벌> 퍼레이드 참가
오는 5. 27(토) ~ 5. 28(일) 양일간 도심을 수놓을 대구의 대표 시민참여축제 <2017 컬러풀대구페스티벌> 퍼레이드에 DIMF도 함께 참여해 축제 열기를 더한다.
대구 대표 공연예술축제인 DIMF는 ‘DIMF 뮤지컬 아카데미’ 교육생과 제11회 DIMF ‘딤프지기’가 중심이 되어 대구시와 함께 제작해 누적공연 100회를 넘기며 대구는 물론 한국을 대표하는 창작 뮤지컬로 자리 잡아가고 있는 뮤지컬 <투란도트>를 주제로 퍼레이드에 참가한다.
화려한 무대의상과 메이크업으로 볼거리를 제공할 DIMF가 국내 최대 규모인 6천 700여 명이 참가하는 이번 퍼레이드에서 선보일 활약을 기대해도 좋을 것이다.
DIMF 배성혁 집행위원장은 “공식 기자회견과 티켓오픈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축제에 돌입한 DIMF는 이제 매주 다양한 프로그램과 행사로 축제 개막까지 분위기를 끌어올리고자 한다” 며 오는 6. 23(금)에 개막할 제11회 DIMF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당부했다.
한편 뮤지컬의 즐거움과 감동이 모두 녹아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 뮤지컬페스티벌 DIMF는 현재 영국에서 성황리에 공연 중인 <스팸어랏(영국)>,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폴란드의 3D 뮤지컬 <폴리타(폴란드)>, 또 다른 변신으로 흥행을 이어갈 뮤지컬 <투란도트> 등 다양한 뮤지컬 작품을 비롯한 다채로운 부대행사로 축제를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 갈 것이며 세계 각국의 엄선된 뮤지컬 작품은 인터파크티켓에서 예매할 수 있다.
(문의 : DIMF 053-622-1945)
ydn@yeongnamdai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