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05월24일 22시17분 ]

울산문예회관, 초청기획전시

5 24 ~ 5 29 6일간 제1, 2, 3, 4전시장(전관)

시민과 예술가 모두 경계 없이 즐길 수 있는 전시

울산 문화예술회관(관장 진부호)은 시민과 예술가 모두 경계 없이 즐길 수 있는 시민 참여형 미술축제인광화문 국제아트 페스티벌 울산전()’ 5 24일부터 29일까지(6일간) 울산문화예술회관 제1, 2, 3, 4전시장(전관)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시민들의 시각문화향유 고취를 목적으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미술축제의 장을 제공하고 수도권 전시문화를 지역에 알리며, 좀 더 활력 넘치고 창조적인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한광화문 국제아트 페스티벌무엇이 삶을 예술로 만드는가.’라는 전시로 조직위원회 내부 심사를 거쳐 국내외 미술계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동시대 미술작가 86명을 선정했고 4 20일 세종문화예술회관 전시를 시작으로 5 24일 울산문화예술회관에서 이어진다.

 

전준, 신종섭, 신광석, 이남찬, 이태길, 정명희 등의 국내의 원로작가를 비롯하여 삶과 예술의 밀접한 관계를 인간의 신체 형상으로 풀어내는 그리스 작가 크리스티나 짜니(Christina Tzani), 유년시절 경험을 기반으로 영상작업을 펼치는 중국 작가 타이거 첸량 카이(Tiger Chengliang Cai), 인도의 국민작가 굽타 칼리차란(Gupta Kalicharan) 등이 참여한다.

 

그뿐만 아니라 이번 전시에는울산 방문의 해를 맞이하여 외국인 관람객을 위한 관람해설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마트 폰의 앱을 실행하면 작품에 대한 설명을 다국적 언어로 볼 수 있다.

 

이를 통해 울산지역을 찾은 외국인 관람객과 울산에 거주하는 외국인들이 쉽게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울산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지역에서 볼 수 없었던 다양한 시각예술을 선보이는 광화문 국제아트 페스티벌 울산전은 지역 문화예술 발전과 시민 문화 향유권 신장에 기여하고 수도권과 지역 예술을 이어주는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문화예술회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시교육팀(226-8251~4)으로 문의하면 된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유네스코창의도시 글로벌포럼 (2017-05-24 22:19:52)
대만 여행작가 컬러풀페스티벌 취재 (2017-05-24 22:16:14)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