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2월29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05월24일 22시16분 ]

여행책자지하철을 타고 대구를 누비다초판 발간 후 업데이트 위해 방문


 

대구시는 25일 대만 개별관광객 유치를 위해 대만 여행작가인 헤레나와 현지 파워블로거 6명을 초청하여 30일까지 컬러풀페스티벌, DMIF, 주요 관광지 등을 알리는 팸투어를 진행한다.

 

대만 여행작가 헤레나(Helena, 海蓮娜, 36)는 여행작가 겸 편집자로 대만인들의 대구여행을 위해 구석구석 여행하며 대구를 소개한 220쪽 분량의 여행책자를 5 10일 대만에서 발간하여 향후 대만 내 대구 여행가이드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그녀는 작년 5월 대구-타이베이 간 직항 정기노선이 생기면서 대만 관광객이 대구를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하고 대만인들이 대구여행을 계획하고 즐기는데 도움을 주고자 작년 5월부터 1여 년간 대구에 수시로 방문하여 대구도시철도 역 주변 볼거리, 먹거리, 살거리, 체험거리, 숙소 등의 정보와 생생한 사진으로 여행책자를 만들었다.

 

여행 전 알아 두어야 할 일반적인 것들과 즐겨봐야 할 문화, 음식, 관광지 등 자세한 내용의 책으로 특히, 도시철도 역을 중심으로 개별 관광객의 눈높이에 맞추기 위해 발품을 팔아 취재하여 교통·관광지숙박·맛집·쇼핑 등의 정보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편집하여 내용이 알차다.

 

그 외에 대구의 색다른 관광지와 대표 미식 10+2味 및 커피,

   쇼핑지, 근교 도시(안동, 경주, 포항)까지 소개한다.

  * (대구10) 따로국밥, 누른국수, 복어불고기, 납작만두, 야끼우동, 뭉티기, 찜갈비, 막창, 무침회, 논메기매운탕

  * (+2) 닭똥집튀김, 연탄불고기

      

작가 헤레나는 서두에대구시는 한국적인 전통의 멋이 있으면서도 대구만의 특별한 면이 있어 저에게 놀라움과 기쁨을 주는 곳이며, 똑같은 음식이라도 식당마다 특색이 있어 먹는 즐거움도 가득한 곳 이다라고 밝히고 있다.

 

대구시는 대만 관광객 유치 증대를 위해지하철을 타고 대구를 누비다초판 발간 후 새로운 콘텐츠를 지속 업데이트할 수 있게 지원할 예정이며, 후속으로 작가 및 현지 파워블로거 6명을 초청, 25일부터 30일까지 컬러풀페스티벌, DIMF, 삼성창조캠퍼스 등을 알리는 팸투어를 진행하며 이들의 개인 블로그, SNS 등을 통한 대구관광 정보를 집중 노출케 하여 홍보효과를 높일 계획이다.

 

한편 이번 컬러풀페스티벌 기간(27~28)동안 대만, 홍콩, 싱가포르등 200여명의 외국인 관광객이 축제장을 찾을 예정이다.

 

대구시 정풍영 문화체육관광국장은매력적인 대구관광 정보를 잘 소개해서 대만관광객들이 당장 대구로 오고 싶을 정도로 생생하게 대구여행기를 제작한 헤레나씨에게 감사드리며, 대만이나 홍콩 분들이 대구를 여행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고 대구를 알리는데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본다고 전했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화문 국제아트 페스티벌 울산전 (2017-05-24 22:17:47)
청년창업해법,경북공예품대전 (2017-05-24 22:12:04)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