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11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05월07일 22시43분 ]

프랜차이즈 창업개발, 단행본 출간, 마당극 제작 등 후속 콘텐츠 개발 착수

경상북도는 안동간고등어를 소재로 그린 웹툰안동간고디’12화가 네이버 웹툰에서 4월말 기준 400만여명이 구독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 사업은 지난해 5월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한 ‘2016 지역특화 문화콘텐츠 개발지원사업에 선정된 사업으로 경상북도, 안동시, ()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 ㈜안동간고등어, ()경북미래문화재단, ()간고등어생산자협회, ㈜크릭앤리버엔터테인먼트가 참여했다.

 

또한, 성공적인 사업수행을 위해식객제작 당시 간고등어에 남다른 애정을 갖고 있던 한국 만화계의 거장인 허영만 작가가 직접 참여해 상상력과 창의력이 덧붙여진 스토리 브랜딩 웹툰을 제작했다.

 

2017 1월부터 12주 동안 매주 화요일 네이버 웹툰 및 주요 일간지에 연재돼시골 간고등어 좌판을 배경으로 한 할머니와 손자, 손녀와의 애틋하면서도 희망을 주는 이야기를 중심으로 각박해진 세상에 따뜻한 고향의 맛을 선사했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안동간고디라는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를 창출해 이로 인해 신규 인력 채용 및 안동간고등어 매출액 신장 등 직간접적인 경제적 유발효과를 보이고 있어 지역의 특산물도 콘텐츠브랜딩을 통해 산업적 가치를 높일 수 있다는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후속사업으로, 오는 6월초허영만 작가와 함께하는 명품 생선 투어와 간잽이 체험쇼를 진행해 안동간고등어의 문화와 전통적 가치를 전파하는 것은 물론 이를 통해 세대 간의 공감과 교류를 이끌어내는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마당극 제작과 단행본 출간, 안동간고디 웹툰 주인공인지민이를 활용한우리 생선 名家, 지민이네 어물전(가칭)’프랜차이즈 창업 등 다양한 분야로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서 원 경상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지역의 우수한 자원들을 새로운 문화콘텐츠에 접목함으로써 문화산업 확산에 지속적으로 대처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ydn@yeongnamdaily.com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포항시, 연일 중명가압장 신설 (2017-05-07 22:46:41)
문경 찻사발축제 폐막 (2017-05-07 22:41:47)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