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인물로 알아보는 역사문화교실 1기 ‘이순신편’ 성황리 마무리
양산시청소년회관에서는 4월 15일(토), 4월 22일(토), 4월 29일(토) 3일간 ‘2017 인물로 알아보는 역사문화교실(1기: 이순신편)’이 진행됐다.
‘2017 인물로 알아보는 역사문화교실 <1기: 이순신편>’ 은 관내 청소년들에게 역사문화 유적지 탐방을 통하여 역사의식을 고취시키고 역사 교과이해력을 향상시켜 교육적 가치를 제고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첫 날은 인간 이순신과 임진왜란에 대한 교육을 들은 뒤 둘째 날에는 통영으로 역사문화탐방을 다녀왔다. 통영에서는 세병관, 통영 충렬사, 조선군선(거북선)을 다녀왔으며, 셋째 날에는 2주 동안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나만의 역사신문 만들기’를 진행하였다.
모든 일정은 역사해설가의 명쾌한 강의로 이순신과 임진왜란에 관한 다양한 역사적 배경을 재미있게 듣고, 직접 눈으로 보며 거북선 체험을 하는 등 다양한 기회를 접하였다.
뿐만 아니라, 본 프로그램은 ‘청소년수련활동인증프로그램 제5567호’로써, 3주 동안 열심히 참여한 청소년들에게는 여성가족부장관명의의 활동인증서가 발급된다.
참가자들은 ‘3번밖에 없어 아쉬웠지만, 재미있었다.’, ‘우리나라의 역사에 대해 재미있게 배울 수 있어 좋았다.’, ‘다음에 이런 기회가 있다면 또 하고싶다.’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ydn@yeongnamdail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