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 전시 등 … 행사 ‘울산시 누리집’소개
가정의 달 5월, 신록의 계절을 맞아 울산방문의 해에 맞는 다양한 공연과 전시, 축제가 펼쳐진다.
울산문화예술회관은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울산대공원 남문광장에서 열리는 ‘어린이 큰 잔치’를 시작으로 6일 대공연장에서 가족뮤지컬 ‘겨울 왕국 콘서트’를, 13일 ‘서덕출 창작동요제’, 21일 ‘김영임 소리 孝 대공연’, 26일 뮤지컬 ‘지킬앤하이드’ 월드투어를 마련한다.
또한 소공연장에서 3일 창작 국악 가족 뮤지컬 ‘울산바위’와 31일 어린이 베스트셀러 뮤지컬 ‘책먹는 여우’ 등을 펼친다.
중구문화의전당 함월홀에서는 9일 ‘전국 TOP 10 가요쇼’, 27일 어울마루에서는 브런치 콘서트 ‘소프라노 김방술의 비올렛타의 고백’ 공연이 열릴 예정이다.
동천체육관에서는 6일 ‘김건모 25주년 기념 콘서트’가, 13~14일 ‘2017 태화강 국제재즈페스티벌’이 태화강 대공원 야외공연장에서, 27일에는 꽃바위 문화관에서 기획한 ‘에카테리나 푸시카렌코 초청 기타 리사이틀’이 열리고, 동구 대왕암공원에서는 31일 울산문화재단이 준비하는 ‘해오름 울산, 대왕암 문화놀이터’가 처음 개최된다.
현대예술관에서는 어린이들에게 인기 만점인 ‘앤서니 브라운展 - 행복한 미술관’ 전시가 2일부터 시작되고, 12~14일 쇠부리축제와 연계하여 북구문화예술회관 전시장에서는 ‘도자, 철을 만나다’가, 중구 동헌 앞마당에서는 16일 ‘제37회 다향제’가 열릴 예정이다.
또한 중구 문화의 전당 별빛 마루에서는 ‘국립현대미술관 2017 미술은행 소장품 기획전’이 17일부터 시작되고, 24일과 31일에는 ‘광화문 국제아트 페스티벌 울산전과’ ‘제6회 울산국제목판화 페스티벌‘이 각각 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다.
2017 울산방문의 해를 맞아 꽃들로 가득한 울산의 아름다움에 흠뻑 취하는 태화강 봄꽃 대향연과 울산대공원 장미축제도 11 ~ 14일과 19 ~ 29일에 각각 즐겨볼 수 있다.
또한, 울산지역 공립 도서관에서도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특강, 독서토론회 및 영화 상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많은 시민들을 위한 복합 문화 공간으로 가까이 다가간다.
이 외에도 중구문화대학, 동구구민교양강좌 등 시민을 대상으로 한 품격있는 강좌와 더불어 ‘제17회 울산옹기축제’가 외고산 옹기마을 일원에서 4~7일까지 옹기체험 등 풍성한 부대행사가 마련되어 시민들과 함께 진행된다.
울산시는 매월 문화예술행사 현황을 울산시 누리집(홈페이지) 새소식에 게시하여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ydn@yeongnamdaily.com |